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마감임박 #발동동 #NS홈쇼핑 리얼 탐방기

잡코리아 2016-08-08 04:33 조회수3,739

가끔 텔레비전을 볼 때 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리다가 유독 뭔가를 맛있게 먹는 쇼호스트를 마주친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러다가 어느새 TV속으로 빨려들어가있고, 주문을 넣고 있는 나를 볼 수 있기도 해요. 주문을 끝내고서야 정신이 돌아요죠..크크

 

최근 홈쇼핑 업계는 식품, 패션/잡화, 뷰티, 리빙제품 뿐 아니라 보험, 여행 등까지 다양한 품목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어요.

또 TV뿐 아니라 웹과 모바일 등 채널확장으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홈쇼핑 부문 대상'을 차지한 홈쇼핑, NS홈쇼핑에 저희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NS홈쇼핑은 2001년 국내 최초의 식품 전문 홈쇼핑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국내 식품 1등 홈쇼핑 기업으로 자리잡아 최초이자 최고의 위상을 가지고 있어요. 최근에도 제품 편성에 농수산물의 비중을 60%로 맞추고, 업계 최초의 '식품안전연구소'까지 설립하며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의 공감 뿐 아니라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다녀온 NS홈쇼핑 사옥근무환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짠!! TV로는 우리가 알 수 없던 이 공간!

쇼호스트가 방송을 진행하는 스튜디오의 모습입니다. 스튜디오의 뒷편에는 이렇게 많은 장비와 사람들의 노고가 있었습니다.

한 가지 품목을 판매하기 위해서도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아 보였어요!

 

(사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소비자와 직접 공감하고 대화하며 방송을 진행하는 쇼호스트의 역할이 크겠지요!

이곳은 방송을 준비하는 메이크업실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메이크업과 네일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요즘에는 패션, 뷰티 아이템만 예쁜 게 아니죠! 음식 데코레이션도 남다릅니다. 소비자의 눈에 노출되기 위해 맛있는 음식들을 화면에 예쁘게, 보기 좋게 담는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이곳은 편집실이에요! 역시나 완벽한 방송을 위해 편집실에서도 많은 분들의 노력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사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설립 이래로 16년 간의 성장에는 이 같이 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었겠죠!? 이를 입증해 주는 수 많은 수상의 흔적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홈쇼핑을 생각하면 스튜디오에서 수려한 말솜씨로 판매를 하는 화려한 쇼호스트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여느 회사와 다름없이 데스크 업무도 많이 이루어집니다.

특히나 협력업체와 PD, MD, 쇼호스트 등 많은 사람들과의 협업이 이루어지고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 그리고 전략에 대한 고민 등도 수반된다고 해요:)

 

(사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열심히 일한 당신 쉬어라!

한시도 긴장을 놓기 힘든 생방송의 연속인 홈쇼핑회사! 한숨 돌릴 수 있는 공간도 이렇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사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이곳은 직원 식당입니다! 500여명의 직원들을 위해, 든든한 식사를 제공한다고 해요:)

쾌적하고 넓은 직원 식당에서 부담없이 식사가 가능하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진 속의 이 분은 인터뷰 진행을 도와주신 NS홈쇼핑의 박미혜MD님입니다.

홈쇼핑MD로서의 필요역량을 여쭤보니 발로 뛰며 시장조사를 하고, 협력업체와의 미팅, 제품 생산체크 등 방대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열정과 체력이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여리여리한 외모 뒤에 많은 업무를 위한 체력까지 갖추신 모습이 정말 프로페셔널해보였습니다.

 

(사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그리고 이 분은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 영상팀에서 근무하시는 이수연PD님입니다.

PD님께서도 마음에 와닿는 인터뷰를 해주셨는데요! 생방송PD라는 특수한 직업이기 때문에 스케줄이 불규칙적이라 열정이 없으면 버티기가 힘들다고 말씀하셨어요. 열정에 더해 때로는 남들이 안된다는 것에 도전해보겠다는 고집 또한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이렇듯 각자의 위치에서 열정과 체력을 다해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에 가슴이 뜨거워지는 순간들이었습니다.

생방송으로 방송을 내보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는데요!

 

본인이 트렌드에 민감하고, 열정이 충만하고, 체력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 NS홈쇼핑에 관심을 가져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생동감이 넘치는 NS홈쇼핑이었습니다^.^

 

 

김솔비 인턴기자 solbi0209@

 

 

관련글 더보기

> 홈쇼핑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업, NS홈쇼핑을 자세히 파헤쳐보자.

> 홈쇼핑특집_생방송 PD 인터뷰

> NS홈쇼핑, 상품 기획부터 매출 분석까지, 발로 뛰며 일하는 홈쇼핑md

> 유통과 방송에 대한 기본지식 플러스 순발력이 필요한 일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업계 1위! 인재 양성을 최고로 여기는 기업 엑셈!
이전글
대한민국 숙박 서비스를 책임지는 위드이노베이션에 다녀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