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다름으로 새로움을 만들어 내는 기업, 광고인의 꿈의 직장 HS애드에 가다!

잡코리아 2016-07-30 06:16 조회수4,848

요즘 핫한 배우 공유! 얼마 전 흥했던 공유와 공효진의 '쓱' 광고 기억하시나요?

유니크한 스타일과 강렬한 문구로 많은 패러디를 만들어냈는데요,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를 유행시킨 배달의 민족 광고도 호평을 받았죠.

이 모든 것이 HS애드에서 만들어졌다는 사실!

 

HS애드는 LG계열사 기업으로 올해 33년 차 안정된 기업입니다. 들어보면 아~ 하는 광고를 무수히 만들어낸 엄청난 기업이죠.

광고업계에 한 획을 긋고 있는 HS애드에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The DIFFERENCE'는 HS애드 사옥 곳곳에 적혀있는 문구에요. HS애드는 항상 '다름'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남들과는 다른 색다른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겠죠!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리테일사업부로 가는 길 벽면에 있는 귀여운 레고판이랍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카메라를 꺼낼 수 밖에 없었어요. 하트가 만발하는 HS애드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짱귀엽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어딜가든 벽이 예사롭지 않은 기업 HS애드입니다. 이곳에는 지난 세월 동안 HS애드가 창조한 문구들이 곳곳에 적혀있었어요.

사진 속 '사랑해요 LG'나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다른 곳에는 '엘라스틴 했어요'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와 같은 문구도 있었어요.

#자동_음성지원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극찬한 곳! 바로 사무공간이에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을뿐만 아니라, 굉장히 아늑했습니다. 은은한 조명은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뿐만 아니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 주고 있어요. 

무드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조명이 있었는데요, 각자 원하는 조명을 선택하면 회사에서 구입비를 지원해준다고해요.

#분위기 #넘나_좋은_것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아까 보았던 은은한 사무공간과는 대조되는 밝은 사무공간입니다. 밝은 곳은 굉장히 활기찬 모습이죠?

HS애드는 부서별로 특색있는 사무공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업무에 따라 다른 환경을 제공하여 모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하기 위함이죠! 

특히 저 포스터에 심쿵하여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좋은문구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호텔로비같은 공간이 나타났습니다. 고급스러움을 폴폴 풍기고 있는 이곳은 13층 라운지에요.

슬쩍 보이는 소파와 테이블에는 다양한 신문이 올려져 있었어요. 안쪽에는 회의실도 있고 휴게공간도 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이곳이 바로 라운지 안쪽 휴게공간 중 한 곳인데요, 은은한 조명과 인테리어가 만들어내는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어요.

벽면에 줄지어 있는 상패들이 보이시나요? HS애드는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등 무수히 많은 수상이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내카페를 보러 가는길에 있던 휴게공간에 잠시 앉아보았어요. 이곳에는 전시가 열리고 있었는데요, 넓은 공간에 편히 앉아 구경할 수 있었어요.

HS애드 사옥 곳곳에 있는 많은 휴게공간은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시를 여는 곳, 테이블에 레고가 있는 곳, 소파가 많은 곳 등 굉장히 인상적이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카페에 도착하였습니다. 모든 메뉴가 천원대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가 취재를 하는 중에도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답니다.

그리고 카페 안에는 비밀의 공간이 있었어요. 그 비밀의 공간은...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바로 도서관이랍니다! 넓고 쾌적한 도서관에는 많은 책과 잡지가 있었어요.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 회사에 어울리는 도서관이죠? 심지어 1권부터 완결까지 전권이 구비되어있는 만화책장도 있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HS애드에서 광고기획업무를 맡고 있는 윤성훈 대리님입니다. 동영상 인터뷰 촬영을 준비하는 모습을 몰래 찍어보았답니다. (눈치)

옆모습만 보아도 훈훈함이 느껴지죠?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한 가지를 깊이 파면 좋아하는 일이나 잘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명언을 남겨주셨습니다. 윤성훈 대리님의 인터뷰는 곧 올라올 HS애드 슈퍼기업관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훈훈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또 다른 인터뷰이 허경 사원님입니다. 허경 사원님은 리테일사업부에서 중남미 지역의 인스토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요. 이제 2년차에 접어들었지만, 얼마 전에 신입사원이 들어와 중고신입이 되었다고 웃으시던 허경 사원님. 광고회사의 리테일 사업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곧 올라올 인터뷰를 꼭 읽어보세요!  

#상큼 #발랄

 

5년 연속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이 넘치는 HS애드는 수 많은 수상내역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들과 편안한 분위기를 가진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 기업이죠.

다름으로 새로움을 만들어 내는 HS애드! 지금 이순간에도 어떻게 세상을 놀라게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백윤희 인턴기자 weiss@

 

관련글 더보기

> 광고인 꿈의 직장 HS애드에 입사하고 싶다면? HS애드 슈퍼기업관 확인!

> [HSAD 인터뷰]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정의하고 올바른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AE

> [HSAD 인터뷰]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인스토어 마케팅을 기획하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에 의한 App&Web을 디자인한다. 라이트브레인 탐방기
이전글
GAP, 아베크롬비의 파트너사! 태평양물산을 다녀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