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View

기업심층분석 1. 아고다,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업데이트 2023.09.14. 조회수 1,431

2005년 설립한 아고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업체다. 수평적이고 유동적인 조직 분위기로 세계 각국 출신의 팀원들과 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다. 아고다 채용 홈페이지에서 모든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아고다코리아는 2017년 설립하고 2018년 서울지사 오픈과 함께 처음으로 신입 사원을 채용했다. 주로 CEG(Customer Experience Group)에서 상담직 채용을 진행한다. 영어 등 외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이므로 해당 능력을 보유한 인재를 선호한다. 재택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입사 4개월 차부터 7주 재택, 1주 출근을 병행할 수 있다.


 

아고다, 기업 개요

아고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미국, 유럽, 태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숙박 예약 플랫폼이다. 미국 최대 여행기업인 프라이스라인 그룹의 자회사로 102개 국적을 가진 7,000명에 달하는 직원이 근무하는 외국계 기업이다. 2005년 설립 이래 여행 검색과 예약을 최대한 쉽고 스트레스 없이 만들어왔다. 31개 시장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38개 언어로 된 웹사이트, 16개 언어로 고객 지원을 제공한다. 수백만 명의 등록 고객을 보유한 아시아 최고의 여행 기술 회사 중 하나로, 24시간 언제든 이용 가능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정보_더보기


아고다, 미션

“더 적은 비용으로 세상을 보십시오”

아고다는 아고다 앱과 아고다 웹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치 있고 보람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입니다. 아고다의 사명은 처음부터 끝까지 번거롭지 않은 아고다 예약 경험을 통해 호텔, 항공편, 액티비티 등에 대한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 모든 사람이 여행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아고다의 최대 부서는 CEG로 비대면 상담직이다. 아고다는 정확하고 전문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의사 결정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호한다. 또한 아고다에 있는 다양한 직무 중 지원자가 원하는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근무지에 따라 TOEIC, OPIC 등의 최소 점수와 필수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해야 한다. 서울 근무 예정자의 경우 학력은 무관하지만, 태국 등 해외 지역 근무자는 4년제 학사학위 이상 등을 요구하니 필수 사항을 잘 체크하자.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아고다는 1차로 스크리닝을 진행한 후 면접 전형을 시작한다. 해외지사 직무에 지원한 경우 줌(Zoom)으로 화상 면접을 실시한다. 리크루터와 일대일로 진행하며, 면접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된다. 자기소개를 베이스로 한 질문을 받는다. 경력과 직무 관련 역량 등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준비해두면 좋다. 2차 면접은 팀매니저와 진행한다. 다만 1차 면접보다 인성, 경력, 직무 관련 질문이 조금 더 디테일해지는 것이 차이점이다. 직무에 따라 임원 면접과 케이스 스터디를 추가할 수 있다. 아고다코리아는 면접 시 한국어와 영어로 면접을 진행하며, 2차 면접은 대면으로 실시한다.

#인적성 후기_더 보기



#면접 후기_더 보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업분석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