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라리스쉬핑(주)
폴라에너지앤마린그룹 계열사
외항 화물 운송업
업계 9위
167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폴라리스쉬핑㈜ 2022년 신입/경력 공채 - 신입

    Q1.[지원 동기]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 기준은 무엇이며, 왜 폴라리스쉬핑이 그 기준에 부합하는지 작성해주세요. (최소 400byte 이상 1000byte 이내)
    Q2.[자기계발] 희망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그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주세요.(최소 400byte 이상 1000byte 이내)
    Q3.[장/단점] 신속한 실행력이 필요한 상황 또는 타인과의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 나타나는 본인의 장점 및 단점,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작성해주세요.(최소 400byte 이상 1000byte 이내)
    Q4.[일하는 방식] 막막한 과제 수행 시,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기존의 방식을 체계적으로 개선했던 경험 또는 내면적인 성취감을 느꼈던 사례를 작성해주세요.(최소 400byte 이상 1000byte 이내)
    Q5.[기타] 본인의 특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키워드를 제시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내면적인 인식변화 경험도 가능)를 소개해주세요.(최소 400byte 이상 1000byte 이내)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Q1.① 지원포부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포부를 효과적으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직무에 대한 조사가 선행돼야 합니다. 단순히 ‘최고의 직원이 되겠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 등의 추상적인 포부보다 해당 기업의 비전에 지원자 본인이 기여하고자 하는 바를 밝혀야 합니다. 따라서 그 기업이 어떤 비전을 가지고 어떤 과정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직무 및 직급에 관해서도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지원 직무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싶고, 장차 각 직급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표현하면 인사 담당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Q2.② 개인신상 (성장과정, 특기,취미 특이사항)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취미/특기
    성장과정을 바탕으로 자신의 특기 및 취미를 드러내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성장과정은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 연대기 순으로 전체 성장과정을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현재’의 자신의 성향이나 특성을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현재의 자신이 되는 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고, 그것이 지원하는 직무 혹은 기업의 인재상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인사담당자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온 삶의 표면적인 부분이 아닌 그 과정을 통해 ‘현재’ 지원자가 회사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였는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Q3.③ 성격의 장점 및 단점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④ 업무상 강점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전문성 및 직무역량을 통해 업무 수행에 있어 지원자의 잠재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지원 직무에 필요 역량 중 자신이 갖춘 직접적인 역량과 간접적인 역량을 장점으로 기술하세요. 예를 들어 인사직무에 지원했다면 인사체계 및 제도 수립, 인재채용 및 배치, 인재육성 교육, 성과평가, 조직 및 인력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때 필요한 역량은 친화력, 대인관계능력, 환경변화 대응력, 상황대처능력, 논리성, 다각적 분석능력, 공사구분, 공정성, 때와 장소를 구분할 줄 아는 능력입니다. 이런 필요역량 중 자신이 갖추고 있는 역량 1~2가지를 핵심키워드로 삼고, 강점 키워드가 잘 드러나는 경험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례는 곧 자신의 직무 강점(성격)을 보여주는 근거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