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한국오츠카제약(주)
완제 의약품 제조업
134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공개채용

    Q1.①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 특기 등)(600~1000자 이내로 기재)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본인이 해당 기업, 해당 직무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나치게 많은 이야기를 담지 않게 주의하세요. 지원자가 가진 역량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세요. 성격의 장점, 성장과정, 학창시절 이야기, 생활신조 등 자신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다면 어떤 소재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원자의 강점이 해당 기업의 인재상, 그리고 직무와의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Q2.② 회사와 직무에 지원하는 동기(600~1000자 이내로 기재)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
    본 항목은 회사지원동기, 직무지원동기를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는 다른 회사 중에서도 ‘왜 꼭 한국오츠카제약이어야만 하느냐?’에 대한 대답이 필요함에 따라 과거부터 한국오츠카제약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음을, 즉 충성심을 증빙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분석, 직무분석, 경쟁사 분석, 동종업계의 동향, 최신 이슈 등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분석을 선행하고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평소 한국오츠카제약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작성해 보세요!.

    직무지원동기는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하는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단, 아래 항목에서도 직무역량에 대한 질문이 제시됨에 소재가 중복되지 않도록 미리 고려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3.③ 타인과의 협업을 통해 일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사례(600~1000자 이내로 기재)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직무 역량 외 팀웍 및 대인관계 능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과거 조직 구성원으로서 혹은 타인과 함께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경험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사회경험이 없는 신입의 경우 대외활동 및 동아리 활동, 연수생활에서의 이야기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조직 및 단체 안에서 지원자 본인이 어떤 역할을 담당했고 그 결과 어떤 성과를 거뒀으며, 이런 경험이 향후 ㈜한국오츠카제약의 조직 구성원으로 일하는 데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어필하세요.
    Q4.④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성취했던 경험(600~1000자 이내로 기재)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
    성공은 어떤 일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가질 수 없는 경험입니다. 성공의 결과 그 자체가 아니라 지원자의 성취에 대한 기준, 문제해결능력과 상황판단력 및 목표추진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실패경험 작성 시에는 반드시 실패를 통한 깨달음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그 따른 변화가 내용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Q5.⑤ 한국오츠카제약에서 귀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와 입사 후 해당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하고 싶은 것(600~1000자 이내로 기재)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통해 업무 수행에 있어 지원자의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상세 및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이에 부합하는 과거의 경험, 성과 등을 연결하여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가급적 직무 자격증, 유관경험 및 경력과 같은 전문성의 측면에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타지원자와의 차별화를 꾀하며 지원자의 경쟁력을 어필하세요!

    이후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제시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