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알앤비소프트
컴퓨터·하드웨어·장비
109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최종합격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최종합격 질문 및 내용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 > 1차면접 > 2차면접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해외에서의 경험을 어필한 것이 면접관들에게도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경험을 직무와 연관 지어서 자소서에 녹여낸
    것이 좋은 전략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면접에서도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물어보셨고, 면접관님들이 그 부분에 대해 호감을 느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받았는데, 이를 국제적인 업무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역량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라서 해외 경험은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아니더라도 면접관님들이 주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메인 프로젝트 말고도 소규모 개인 프로젝트를 많이 한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메인 프로젝트를 혼자 하며 개발 환경 구축,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축, 사용자 UI 개발 등을 했던 이력이 크지 않았나 싶다.
    많은 데이터를 DB화하기 위한 문제가 있었으나, ERD를 통해 DB를 모델화하여 효율적으로 DB를 설계할 수 있었던 상황이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공부를 하였던 점.
    그리고 나는 백엔드 개발자니깐 프론트단은 안 해도 되겠지 하고 공부했다가 막상 혼자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니 앞단도 공부하며
    개발하게 되었는데 UI 설계를 할 때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설계하게 되는 그런 생각도 가지게 되었던 점을 생각해볼 때 혼자서
    프로젝트 하는 것이 IT업계 취업에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주변에 무역, 물류, 유통업계 쪽 회사 생활 얘기만 듣다가 IT업계로 들어온 사람의 입장으로써 여기는 천국이구나 싶다.
    회사에 입사한 후의 느낌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환경과 동료들, 업무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흥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하는 데 집중하는 것입니다. 회사 생활에서는 다양한 문제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역량과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개발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나 끈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SI 업계 특성상 개발이 힘들수도 있고 근무시간 이상으로 일을 해야할 수도 있으나이것이 다 본인의 자산이 된다고 생각한다.
    조금 더 붙여서 얘기하자면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첫째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로,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셋째로,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에서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째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들은 면접 전에 면접관들이 지원자를 파악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