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에스엠알오토모티브모듈코리아
에스엠알오토모티브모듈코리아그룹 계열사
자동차·조선·철강·항공
업계 1위
31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에스엠알풍정 면접보고 왔습니다. 면접은 다대다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관 네 분 계셨고, 면접자는 저 포함 세명 함께 들어갔습니다. 면접은 압박스러운 면접이었습니다. 면접 준비를 제대로 하고 가야 합니다. 면접난이도 매우 어렵습니다. 꼭 착실하게 준비해서 가세요.
면접관은 두분 계셨습니다. 설계팀 팀장님과 다른 실무진분께서 면접관으로 나오셨습니다. 지원자는 저포함 세명 같은 조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기본 인성위주의 질문도 하시고 직무관련 질문도 하십니다. 인성질문으로는 지원동기나 1년의 공백기에 대한 물음, 취미나 운동 특기 등등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또, 직무관련해서는 인벤터와 카티아의 차이에대해서 물어보셨는데, 저는 회사별, 직종별 선호도 차이로 알고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에스엠알풍정 면접은 그룹면접. 면접관 세분 계셨음. 분위기는 편안하게 해주심. 딱히 압박스럽지 않았고 무난했음. 일단 들어가면 1분 자기소개 시키심. 그리고나서 본격적으로 질문 시작하시는데 그냥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았음. 기억에 남는 질문은 지원한 직무가 본인 적성에 맞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보신거였는데, 솔직히 이건 어떻게 대답해야 맞는건지 잘 모르겠어서 그냥 무조건 잘 맞을거같다고 강력히 어필함.
면접은 다대다면접. 면접관님 8명 계셨고, 지원자 3명 있었음.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하시고 압박스러운 분위기는 아니었음. 그냥 자유롭게 지원자들 진솔한 대답 듣고싶어 하시는게 보임. 에스엠알풍정 기업에 대한 기본조사정도는 하고 가셔야 할듯. 기업에대한 질문도 하심. 지원한 직무에 대한 공부도 하고 가시길. 직무관련 질문도 인성질문이랑 비슷하게 물어보심. 최대한 진솔하게 자기소개서 바탕으로 답변하려고 노력함.
지원자는 나포함 다른 지원자 두명 밖에 없었음. 그런데 면접관은 8명이나 있었음. 인원수에 좀 입장부터 압도당함. 그래도 면접 자체는 압박적이진 않았음. 면접 질문은 회사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고 이전에 인턴할때 뭘 배웠는지와 직무관련 질문들 하심. 인성위주의 질문들로만 끝나지 않음. 직무랑 전공관련 질문도 하시니 이에 대비할 것.
면접은 두번 봅니다. 1차면접에서는 전공면접과 간단한 영어면접이 있습니다. 실무자분들이 면접관으로 들어오셔서 실무면접이 진행되는데, 압박질문 몇가지 하십니다. 2차면접은 사장님면접입니다. 면접 보고나서 그냥 전반적으로 느낀 점은 지원한 직무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인성(대인관계, 강점)을 확인하는 일반적인 면접과 크게 다를바 없었다는 것입니다.
1차 실무진면접과 2차 임원면접 봅니다. 1차면접은 일대다 형식이었습니다. 그리고 1차면접 합격자는 개별통보받고 임원면접 봅니다. 사장님과 일대일로 마주하여 면접봅니다. 1차면접때는 면접비 3만원 주셨는데 2차면접때는 면접비 따로 안나왔습니다. 일주일 정도 뒤에 합격여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에스엠알풍정 2차면접까지 보고왔습니다. 일단 얼마전에 봤던 1차면접부터 후기를 작성해볼게요. 1차는 실무진면접이고 개발팀장님과 인사팀장님이 면접관으로 나오십니다. 엄청 떨면서 경직되어서 들어갔는데 편안한 웃음 지어주셔서 긴장을 좀 풀 수 있었습니다. 실무진 면접은 인성위주 질문들과 지원한 직무에서 하는일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질문들, 전공관련 질문, 영어실력 확인 질문 등등에 대한 것들을 물어보셨습니다. 질문은 한 8-9개 정도 받은 것 같네요. 저는 경상계열 전공자여서 자동차 사이드미러 제조회사인 에스엠알풍정과 크게 관련있지 않아서 직무관련 질문들에는 정말 어떻게 대답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꼭 입사하고싶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주장해서 다행히 1차면접은 합격하고! 오늘 2차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사장님과 진행되는 2차 임원면접은 한 10분만에 끝난 것 같습니다. 그동한 경험했던 것 위주로 인성면접이었습니다. 두 면접 모두 다 보고 나서 보니 2차면접보다 1차면접의 난이도가 훨씬 높았던 것 같네요. 2차 임원면접은 자소서토대로한 인성위주의 면접이니 그냥 차분히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런데 사장님 면접때 사장님이 영어로 답변하기를 원하셨던 질문이 있었습니다.. 제가 터키여행을 했었는데, 터키여행 당시 느꼈던 점을 영어로 말해보라고 하셔서 약간 당황했습니다. 왜냐면 1차 실무진면접때도 영어질문은 안하셨는데..갑자기 영어답변이라니;; 그래도 당황하지 않고 그냥 제가 정말 느꼈던대로 터키사람들의 친절함과 동서양의 융합된 문화들이 인상깊었다..이런식으로 답변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