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IT 직무 면접후기 온라인 공채 지원 - 인적성 -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에서는 자소서 기반 질문을 많이 합니다. 인성 관련 질문도 많이 합니다. 면접질문은 주로 자소서 기반 질문을 받았으며, 컨닝을 해본 적 있는지, 무단횡단을 한 적 있는지 등을 물어봤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L-TAB(인적성) / 토론 면접 / 실무진 면접 / PT 면접 /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통계 자료를 주고 2차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상품전략 개발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이 주제를 통해서 토론 면접, PT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임원 면접과 실무진 면접은 경험에 대한 검증을 주로 하였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서류 발표 2주 후에 면접을 보았습니다. 원데이 면접이라서 준비할 것이 많았는데, 면접 때까지 기간이 길어서 충분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PT 면접, 토론 면접, 역량 면접, 임원 면접, 인적성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아침 8시까지 가야 했고, 어떤 전형부터 시작하느냐, 본인의 순서가 앞에 있느냐, 뒤에 있느냐에 따라 끝나는 시간이 다른데, 저는 순번이 느린 편이어서 저녁 8시에 마쳤습니다. 대기 시간에 진행자분들이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여러가지 다과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대기 시간이 그렇게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PT 면접과 토론 면접은 같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베이비붐 세대 고객 유치 전략이라는 주제였고, 관련 자료들을 미리 주시고 거기에 대한 전략을 30분 동안 PPT로 미리 만들었습니다. PT 때는 미리 만들었던 PPT를 바탕으로 발표하였고 발표 중에는 자료를 보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토론 때는 앞에서 주어졌던 관련 자료들을 보며, 4명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임원 면접에서는 같은 직무인 지원자 3명씩 들어갔습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2가지, 최근 이슈되는 트렌드와 이를 바탕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지금 생각나는 경험 등의 질문을 했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했지만, 꼬리질문이 있었습니다. 역량 면접은 자소서 기반의 질문이었습니다. 도전했던 경험, 컨닝을 했던 적이 있는지/편법을 쓴 적이 있는지, 갈등했던 경험 등을 물어보았고, 꼬리질문을 통해서 경험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물어보았습니다. 모든 전형에서 면접관분들은 2분씩 계셨고, 지원자들 마음 편하게 해주시려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시려는 것이 보였습니다. 압박적인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편하게 보지 않도록 긴장을 놓지 않고 집중하며 임했습니다.
2016 상반기 롯데그룹 채용 롯데캐피탈 금융 직무 면접후기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금융업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짧은 시간 안에 다각도로 분석하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1분 자기소개,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 2가지, 도전경험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2대1 면접으로 편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서 관련된 부분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대다수 였습니다.
원데이면접이므로 엘텝,pt,토론,구조화역량면접이 하루에 다 끝납니다. 미국기준금리인상, 그렉시트, 시리아 난민 등 시사적 이슈에 대한 의견을 물어봅니다.
롯데는 하루에 모든 면접전형이 이루어집니다. 압박 면접이 심하다고 들었으나 지금까지 본 면접 중 면접관들이 가장 부드럽게 대해주었습니다. 꼬리질문이 있지만, 대부분의 질문이 지원자가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한 질문이고 지원자가 답변한 내용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업무 지식 수준을 묻는 압박 질문도 없었습니다. 면접 간 대기시간은 길지 않고 오전그룹 오후그룹으로 나누어 인적성과 교차 병행하며, 4차례의 면접의 순서는 랜덤인듯 합니다.
롯데의 경우 원스톱 면접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합니다. 인턴면접 후 2달의 인턴생활 -> 역량구조화면접 -> PT면접 -> 임원면접 입니다
2015 롯데그룹 하계 인턴십 롯데캐피탈 IT 직무 면접후기 원스톱 면접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합니다. 인턴 면접 후 2달의 인턴 생활 -> 역량 구조화 면접 -> PT면접 ->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직무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대학 시절 제일 힘들었던 경험,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은 말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채용전환형 인턴이었습니다. 하루에 인적성 시험과 면접을 같이 보기 때문에 오전에 가서 오후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가면 조를 2개로 나누어 한 팀은 오전에 인적성, 다른 팀은 오후에 인적성을 보고 면접도 조 별로 진행합니다. 면접은 일대다 면접으로 빠르게 질문이 오고 대답도 바로 해야합니다.
오후 면접대상자라 오전에 엘텝을 치고 인턴이어서 인성면접만 보았습니다. 자격증도 없는 비전공자인데 다른 사람들보다 나은 점이 뭐냐? 는 식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 외는 다 자소서에 대한 내용이었네요.
롯데캐피탈은 원데이면접으로 하루에 인적성과 면접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개인별 20분정도 개별면접이 진행되며 사소한 부분까지 질문하시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면접대기실에 25명정도 대기하고 있고, 각 분야마다 조가 있습니다. 하루에 2조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면접과 인적성이 진행됩니다. 면접 대기할 때 롯데과자들과 음료를 마실 수 있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면접은 자소서 위주로 봐서 어렵지 않았는데, 인적성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습니다. 면접도 중요하지만 틈틈히 인적성 공부도 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인적성, PT, 역량, 임원, 토론 면접을 하루에 다 봄. 역량면접은 자소서 기반으로 구체적인 경험에 대해 물어봄. 정말 세부적으로 물어봄. 준비 많이 해야 당황하지 않을 듯함. 대답이 마음에 안들면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으며 질문하심. 임원면접은 편하게 봄.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게 말하면 됨. 쉬는 시간에 롯데과자와 음료수를 마음껏 먹을 수 있음.
1차는 취미, 군대, 집안에 대한 질문을 받음. 압박성 질문도 조금 있었지만 인성면접의 분위기였음. 지원동기, 시사문제도 물어봄. 가장 중요한 건 구체적인 지원동기가 있어야 된다는 것임. 2차는 압박형 면접으로 면접관 4명이 질문하며 자세를 체크함. 캐피탈 회사의 장점과 제1금융권과의 관계, 시사문제를 물어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