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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ltant
특정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직업이죠.
SDS는 IT S/W 회사이니 당연 IT 지식 기반 Consulting Service 역량이 필요하고
고객이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하니 고객 업종을 이해해야 되겠죠!
그리고 컨설팅은 고객의 현안/고민(현재의 문제 분석/해결 방안 수립 또는 미래 전략 수립)을
해결해주는 것으로 문제 분석 능력/전략수립 능력과 함께 이를 자료로 표현하는 능력 그리고
고객에게 전달(PT등) 능력 등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신입사원이 이런 것을 바로 갖출 수 없으니
기반 소양이 되는 역량(IT 이해, 기획역량, 문서작성 역량, PT 역량, 고객과 대화 역량 등)을 가지고
IT 심화, 업종 이해, 업무 분야(물류, 경영, S/F 등) 본인의 부서에서 하는 역량을
선배들과 함께 해나가면서 배우면 되겠죠?
가장 큰 장점은 문제를 분석/해결하는 역량과 함께 전략 기획/수립 역량을 크게 키울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고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필요한 역량이죠.
단점은 문서로 일을 하기 때문에 PPT, Word 등 문서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문서는 들인 시간많큼 품질이 좋아지기 때문에, 자신의 성격과 욕심에 따라서 주말 작업도 많이 합니다.
일상의 업무는 고객사 여러 부서에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듣고 인터뷰하고
고객에게 제안할 방향을 팀원들과 논의하고
제안 문서를 만드는 작업의 반복이죠.
하나의 Project가 끝나면 또 다른 Project로 위의 일을 반복합니다.
물론 고객은 바뀔 것이고 그러면 지역도 해외가 될 수 도 있고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 PL(Project Leader), PM(Project Manager) 등으로 upgrade 될 것이고
더 성장하면 부서장(그룹장, 팀장) 그리고 임원이 되어
해당 부서의 사업을 책임을 지는 멋있는 직업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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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5 |
Q컨설팅 직무의 업무의 내용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