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너무 다른 직무라 경력을 인정받지 못하실것으로 예상되는데, 혹 현재 회사에서 내부적으로 직무전환이 가능한지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상황과 기회에 따라 내부에서도 직무전환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 사실 영업에서 마케팅으로 전환은 쉽지 않을것 같아 걱정이되긴 합니다.
음, 저라면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려고 하신다면 배너광고 소재 기획이라던지 가안으로 만들어보시고 포폴을 작성한다던지, 가상 기획안을 제작해보시고 포폴에 추가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하우스에서 일을 함으로써 광고주를 상대할 일은 그닥 없었고 오히려 대행사를 상대하곤 하는데, 인하우스라면 상사와의 고충 외에 업무적으론 만족합니다.
평균근속의 경우는... 짧다기보다는, 나이가 많아질수록 트렌드에 멀어질수 있기 때문에 내가 현재 다니는 회사의 주 소비층이 어디인지에 따라 불리할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첫 커리어를 마케팅으로 쌓으신 분들은 40대에도 리더급으로 계속 업무를 하시지만 사실 실무보단 관리 및 보고에 가까운게 현실같고요. 소비층의 연령이 높은 경우엔 직원 연령대도 상대적으로 높은 것 같습니다 (저는 20,30이 주 고객인 회사에 다니는 관계로 직원 평균연령대도 대체로 낮은 편입니다)
댓글 1
2023.08.12 |
채택완료
Q30중반 - 온라인(퍼포먼스)마케팅으로의 직무 전환 관련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