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첫출근 실수에 대한 두려움

조회수 1,222 2023-04-01 수정

안녕하세요. 27살에 웹퍼블리셔로 첫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직무지만, 회사 경험은 있습니다.


25살에 다녀본 첫 직장에서 2주만에 권고사직을 당한적이 있습니다 ㅠㅠ 물류업체에 소개를 받아 들어가게 됐는데, 중국쪽에서 오는 운송장을 프로그램에 입력하고, 창고지와 물품과 무게 등등 세부사항을 엑셀로 만들어서 각 창고에 전달해야 하는? 그런 업무였습니다.


매일매일 자잘한 실수로 사수분께서 저를 싫어하게 돼셔서 그렇게 첫 회사에 트라우마를 남기고 나왔습니다.


두번째 회사에서도 한달정도 마케팅 원고를 검수하는 일을 했는데, 사수분의 추천으로 직무를 옮긴 적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꼼꼼하고 세부사항이 많은 일은 저와 맞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특히나 비교로 검수를 해서 틀린 부분이 없어야하는? 그런 일은 저와 정말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서론이 길었네요. 이번에 웹퍼블리셔 과정을 수료하고 첫 출근을 앞두고 있습니다. 다행히 학습 머리마저 멍청하진 않은 것 같은데...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큽니다.


실수로 고문관 타이틀을 얻게 될까봐 너무너무 무섭습니다. 면접 합격 연락을 받은 그 순간은 기뻤지만, 그 잠깐 이후로 매일매일 불안함과 두려움 때문에 우울합니다.


남들은 취업하면 기뻐하는데 ㅠㅠ 저는 취업이 돼서 우울하네요. 저의 적성과 웹퍼블리셔가 잘맞을 수 있을까요.


학원에서는 그래도 꽤 인정받는...?편에 속했습니다. 머리가 멍청하진 않아요. 기질 상 꼼꼼하지 못한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회사에서 실수하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59696 8년차 Lv 3


    힘내세요 저도 짤린적도 안짤린적도 있는 si개발자 에요 트라우마 이긴한데 경험이 쌓이다 보면 극복됩니다 자신감 이 반이니 자신있게 일단

    2023-04-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475074 웹디자이너 / 4년차 Lv 1

    사수에게 보고하기 전에 꼼꼼하게 다시 한 두번 검토해보세요~ 학원에서 인정받으셨다니까 너무 두려워하지 마세요!

    2023-04-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42212 웹개발자 / 2년차 Lv 2

    ADHD 검사를 받고 약을 먹어보는 건 어떤가요?

    2023-04-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