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매니저업계 현실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420 2023-01-12 작성

30살 여자입니다.

매니저 지원하고 싶은데 운전경력이 없어 연습하고 1,2년 후에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늦어도 일단 해봐야 이쪽일에 대한 미련이 없을것 같아서요...

다른 분들 글과 전현직 매니저분들의 댓글 보면서 많이 겁나고 두렵긴합니다 거의 비추천하는 일이어서요.


아이돌보단 조금 덜 힘든? 솔로가수,개그맨, 배우쪽 가고싶습니다. 

사실 영업력, 친화력, 책임감, 시간준수, 기본예의, 강한멘탈 등은 제가 갖추고있는 역량이기도 하고 , 일하면서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일이라 

크게 어렵진 않은데  `잠`이 문제입니다.

아시다시피 잠은 운동한다고 덜 자고 덜피곤한게 아니라 태생적으로 몇시간 자야 일상생활 가능하냐가 어느정도 정해져있잖아요

저는 못해도 5시간은 자야 좀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몸인데 매니저업은 많이자야 2시간 자는 날도 있다고 들어서요;;

솔로가수,개그맨,배우쪽 모두 잠을 이정도밖에 못잔 상태에서 스케쥴을 다니나요?

잠에 취약한 분들은 어떻게 극복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그 어떠한 조언도 다 받을 준비 되어있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41777 온라인마케터 / 8년차 Lv 1

    매니저는 아니지만 배우쪽 종사 경험이 있어 아는 바를 대답해드리자면..
    배우의 경우 촬영이 시작되면 짧게는 3달~길게는 1년을 내리 찍는 것 같아요. 어떤 분량의 배우인지에 따라 스케쥴이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있기도, 주에 몇회 잠깐 있기도 합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정말 매니저가 몇시간 못자는 경우도 많고 52시간 전에는 일주일 내내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이럴 경우 회바회로 가끔 대타를 보내거나 로드를 따로 붙여서 일을 분담하게 합니다 (보통 메인배우급은 되어야..)
    또 배우마다 다르겠지만 매니저가 촬영 중일 때 잠시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스케쥴이 너무 빡세고 지방 촬영이 많으면
    매니저가 차나 대기실에서 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처음엔 로드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회사 규모에 따라 매니저도 다양한 팀들이 존재하니 오픈마인드로 살펴보시길 권장드리구요! 잠에 취약하다고 하셨는데 업무하다보면 어느 정도 적응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말씀주신 질문은 회사마다, 어떤 아티스트인지 마다 다르다고 봐주셔야할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1-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