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4살 고졸 남자 ui ux 웹디자인

조회수 1,328 2023-01-04 작성

국비학원이나 사설학원으로 ui ux에 대해 학습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디자인 업계가 학력을 많이 안 본다고 하더라도 규모가 많이 작은 회사 채용공고에도 4년제 대졸자들이 즐비하더라구요. 게다가 여초 업계이기도 하구요. 고졸에 남자인 제가 경쟁을 뚫고 취업할 확률이 많이 낮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맞나요?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86528 제품영업 / 1년차 Lv 1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학원다니시고 취업하시면 금방 취업은 되더라고요
    ui ux 디자이너가 인력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대신 단점은 경력 쌓으실때까지 페이는 많이 못받아요 그래도 진짜 디자인에 대해서 좋아하시면 해보시는거 추천 드려요

    2023-01-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77983 웹퍼블리셔 / 15년차 Lv 5

    에이전시에서 어떤 플젝을 하냐에 따라 좀 다릅니다. 관공서 관련 플젝은 4년제가 필수며, 대기업 사이트(쇼핑몰, 면세점, 항공사 관련 등) 유지보수에도 학력을 중요하게 봅니다.

    직원의 학력이 곧 인건비와 연결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부분 4년제를 요구합니다. 그렇다고 고졸을 무조건 안뽑지는 않습니다. 작은 회사는 인력이 구하기 힘들기에 4년제를 명시 했다 하더라도 간혹 고졸을 뽑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건 4년제를 나오는 것이겠죠.. 제가 질문자님께 추천하고 싶은 현실적인 방법은 포폴을 준비하시면서 함께 사이버대학교를 병행 하시는 것입니다.

    비록 몸은 고단하겠지만 추후 큰회사에 가시려면 어차피 필요한 졸업장이고, 있고 없고에 따라 연봉 및 승진이 차이가 꽤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를 다니고 있다는건 3~4년 뒤엔 4년제 직원이 되는것이고, 병행하는 만큼 열정적인 인력으로 보이기에 회사도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 사이버대는 국가에서 등록금도 대부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자신의 노력과 시간만 투자하면 됩니다. 잘 고민해 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께요.. 파이팅!

    2023-01-0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4548791 웹퍼블리셔 / 3년차 Lv 3

    우선 본인의 적성과 맞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웹디자인에 흥미 및 재능이 있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생각해요.
    실력이 있다면 취업할 확률이 높을 것이고
    마땅히 할게없고 디자인 업무 하는 사람들이 좋아보여서 국비들으시려는거면 힘들거예요.
    운이 좋아서 취업 하시더라도 얼마 못하고 다른일 찾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웹디자인업계 쉽지 않아요.. 실력있고 큰회사면 괜찮은데, 작은 회사면 uiux 가이드라인 없이 클라이언트, 대표 등이 주관적으로 보는경우가 많아서 욕먹으며 수정만 끝도없이 하실수도 있어요 😂
    또한 생각하신 웹디자인이 아니라 잡다한 디자인 관련 모두 하게 되실거예요. 업종에 따라서 3d, 인테리어디자인 이런것도 하실수도..?

    2023-0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66091 웹퍼블리셔 / 8년차 Lv 5

    학력무관이나 고졸이상 이라고 적혀있는 기업을 확인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웹디나 퍼블쪽의 취업은 포폴로 판가름됩니다.
    관련학과 나와도 포폴이 개판이면 취업안됩니다.
    그만큼 포폴위주의 업계입니다.

    그리고 이 업계는 대졸/초대졸도 전공학과를 나오지않는 이상 관련학과가 아니면 대학 딱히 신경쓰진 않습니다.

    웹디나 퍼블로 지원했는데 뜬금없이 경제나 제빵관련 학과나오는 경우는 대학교 졸업장 무의미하죠.
    평균적으로 고졸 평균 연봉이 더 낮은건 대한민국 현실이긴 하지만 웹디나 퍼블 계통은 딱히 여기에 포함되진않는 것 같습니다.

    첫스타트를 좋은 기업 들어가면 좋긴한데,
    아시다싶이 그런 회사는 경쟁률이 높습니다.

    네임벨류(인지도)
    사원수(자금력)
    위치(교통편)
    야근 및 연차(워라벨)
    식대(복지)
    급여(연봉)

    이 모든 걸 다 만족할 기업은 너도나도 다 입사하고싶은건 당연한거고, 저 중에서 하나씩 포기해가면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취업이 정안된다하면 눈높이를 낮춰서 아무도 안들어갈 것같은 기업도 지원하고 사원수 5인 미만인 기업도 지원하고 스타트업도 지원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작은 중소기업은 웹디나 퍼블 구인하는것 조차 힘듭니다. 공고가 그대로 묻힙니다. 지원자도 없고요. 그렇다고 작은 회사에서 사람 뽑으려고 사이트에 돈내며 광고까지 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업 대표나 담당팀장이 시간내서 인재서치로 찾아보고 전화돌리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건,
    만약 작은 기업 입사하게 되면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해서 실력을 키워야합니다.
    멈춰있으면 거기서 끝입니다.
    거기서 일이없다고 놀지말고 퇴근후에라도 틈틈히 준비해서 거기보다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시면 됩니다.
    노력한만큼 결과가 따라올겁니다.

    건승하세요

    2023-01-0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