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퍼블리셔 중견 계약직

조회수 455 2022-12-14 작성

국비 교육으로 퍼블리셔과정 배우고 현재 취업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가고 싶었던 중견회사 계약직 1년 공고가 나서 1차면접까지 마친상태이고 내일 2차면접 보러갑니다. 1차 실무진 면접때 복지나 고용형태 이야기해주시면서 ‘왠만하면 1년 지나면 정규직전환되긴해요’라고 하셨는데 솔직히 제 생각에는 정규직은 안될거같ㅇ고 계약연장을 하던지 1년으로 끝내던지 할거같거든요.. 내일 면접때 정규직 전환 가능성여부나 그런 거에 대해 여쭤봐도 될까요?? 계약1년에 지원해놓고 물어보기가 좀 당돌?해 보일까봐.. 어떻게 하면 무례하지 않게 물어볼 수 있을까여..,

그리고 계약직은 보통 입사해서 실무 기술을 배울기회보다는 단순 업무를 하고 나올 가능성이 많다는데 정말 그런가요?? 면접도 처음이고 사회생활 경험도 없는 초년생이라 걱정이 많네여..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77983 웹퍼블리셔 / 15년차 Lv 5

    궁금한건 물어보셔도 됩니다. 아무리 계약직이라 해도 정규직 가능성을 보고 지원하는 경우도 있어 전혀 이상한 질문이 아닙니다.

    계약직은 보통 출산휴가 같은 장기로 인력이 부족하거나 어떤 플젝에 잠시 필요한 경우에 쓰입니다. 물론 사람을 조심스럽게 뽑기 위해 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그런곳이 적고 지원하는 이도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가 어떤 이유로 계약직을 뽑는지 그 의도를 미리 안다면 미리 이직 준비를 할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입니다. 그걸 숨기거나 거짓말을 한다면 좋은 회사라 볼 수 없지요..

    그리고 계약직이라도 해도 업무는 정규직과 같기에 업무를 경험하고 포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업무가 운영인지 구축인지를 미리 파악해 두시면 좋습니다.

    국비 교육이 끝난 시점이시면 신입이실텐데.. 그 시기엔 운영보단 구축이 실력을 키우기 더 유리합니다.
    (운영도 분명 배울게 있고 경험해야 하는 업무지만 실력이 쌓이고 전체를 보는 눈이 생겼을때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아무쪼록 잘 문의해 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께요. 파이팅!!

    2022-12-1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