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전문대(여대)생이 26살에 면접 보면 타격이 클까요

조회수 474 2022-12-06 작성
지금 전문대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졸업을 하게 되면 제 나이가 26살에 다다르는게 됩니다. 처음에는 전문대라는 타이틀이 있어도 경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열심히 경력을 쌓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쌓았습니다. 근데 문득 생각해보니 26살이면 20대 중반을 넘는 나이에 전문대에 게다가 여대면 생각보다 너무 큰 벽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많이 늦은건가요 현실적인 조언이나 말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08323 머신러닝엔지니어 / 4년차 Lv 1

    빅데이터 인공지능 영역에서 어느 직군을 생각하고 계신지 모르지만, 작성자님이 전문대 졸업생에 비하면 나이가 많아도 경력을 열심히 쌓으셨다고 하니 저는 큰 벽이라고 생각이 들진 않아요.

    다만 어느 곳을 가고싶으신가요? 가고싶은 특정 회사가 있나요? 아님 어디든 다 지원하고싶으신가요? 저는 26살 나이에 어디든 내 직무를 찾는다면 다 지원하고 싶었는데, 만약 작성자님도 그렇다면.

    특정 회사들은 4년제가 아니면 아예 이력서를 받지 않더라구요.... 제 동생이 전문대 2년제 다니다가 늦은 나이에 회사에 취업했는데, 이직 하려하니 2년제는 안받는다고 하더군요. 일단 면접이라도 보고 결정을 해줘야지 그냥 이력서를 받지도 않아서 어이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통대 입학에서 일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하고 있어요.

    제 동생이 생각나서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네요. 다만 작성자님은 경력 쌓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신 것 같으니까. 더 잘 되실거에요.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하다고 하셨지만, 저는 그냥 제 동생 케이스와 격려를 드리고 싶어서 글을 적었습니다.

    안될 것 같아도, 반드시 길은 있어요! 저도 대학생 4학년 당시, 교수님께 이쪽 길 취업은 어려울거 같다고 들었었는데.... 다 길이 있더군요. 지금은 제가 하고 싶은 직무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충분히 젊으니까 힘내세요.

    2022-12-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