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좋은 웹에이전시 조건.. 뭐라고 생각하세요?

조회수 687 2022-07-27 수정

좋은 웹 에이전시의 조건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신입이라 분별력이 없어서 헷갈리네요.ㅠㅠ 


직원이 많은 곳? 

연봉을 많이 주는 곳?

야근이 없는 곳?

클라이언트가 좋은 곳?


취업할 때 어떤 곳이 좋은 회사인지 구분하는 법이 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61455 웹퍼블리셔 / 3년차 Lv 1

    입사하게 되면 소속될 팀의 인원을 물어보세요.

    같이 협업하게 될 부서의 인원도 물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각각 몇이 있는지, 보통 일을 할 때 프로젝트를 한두 개 정도만 담당해서 작업하게 되는지, 일정에 따라 3~4개 혹은 그 이상을 작업하게 되는지 등!

    동료 퍼블이 있는 게 가장 좋고, 없다면 개발자가 퍼블 지식이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연차 때문에요. 제가 신입 때 퍼블 저 혼자 일할 때 프로젝트 일정에 맞춰 연차를 쓰고 싶어도 프로젝트가 3~4개씩 기본적으로 겹쳐있어서 프로젝트 일정에 맞추는 것 자체도 불가능했고 대체할 퍼블도 없어서 연차도 제대로 못 쓰고.. 일정이 빠듯할때 손을 빌릴 수도 없어서 철야하고 다음날 근무시간 꽉 채워 일하고 퇴근한 적도 있습니다...

    동료 퍼블리셔의 여부/없다면 개발자의 퍼블지식 이거 생각보다 진짜 중요해요.

    또 동료 퍼블리셔가 있다면 팀으로 일한 경험이 생겨서 그것도 이후 이직하실 때 메리트가 됩니다.

    디자이너나 개발자, 기획자, 그리고 내가 일하게 될 퍼블팀의 인원을 알면 따로 물어보지 않아도 프로젝트 갯수 대비 업무강도(야근 등)도 어느정도 짐작 가능합니다!

    사내 인원은 적은 것보단 많은 게 낫고, 연봉이야 당연히 높을 수록 좋고, 워라밸이나 직원 복지는 당연히 보장되는 곳이 좋습니다.
    다만 신입 때는 생각보다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회사를 찾기 힘들어서(대부분 경력을 원해서..)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정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엔 여러 회사를 다녀보면서 연봉이 조금 낮아도 무조건 워라밸이 보장되는 곳을 다니는 게 저한테 덜 스트레스라는 걸 알아서 그렇게 하고 있고.. 지금은 당연히 연봉도 욕심을 내지만, 타협이 필요하다면 워라밸을 고르는 편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기준, 나는 최소한 이거는 되어야 한다! 를 정하시면 회사를 정하시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2022-07-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22983 웹퍼블리셔 / 4년차 Lv 3

    신입때는 연봉보다 일을 배우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에 사수가 있는지 보시고..
    회사설립년도와 사원수
    저는 이정도만 봐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2022-07-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42445 MD / 16년차 Lv 5

    웹에이전시는 너무 영세하지 않은곳으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나눠서 돈이 지급되는데 때에 따라 일정이 밀리기 시작하면 어떤곳은 입금 못받았다고 사장님들이 월급을 밀리거나 안나오는곳도 있더라구요.
    야근이나 클라이언트는 미리 알수 없고 상황따라 달라 판별하긴 어렵구요. 어느정도 조직이나 규모가 있는곳이 나을것 같습니다. 특히 신입일때는 제대로된 조직에서 제대로 배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2-07-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