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엔터 신인개발팀 취업하고 싶은데

조회수 2,611 2022-06-04 작성

1.엔터취업 어떤가요? 근무환경과 근속률이 궁금합니다~

2. 신인개발팀 캐스팅/트레이닝 역량이 어떻게 될까요?

3. 월급이 궁금합니다

4. 둘다 외근직인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15543 5년차 Lv 3

    신인개발팀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ar팀 캐스팅 그리고 관리직 팀인데 ar팀은 아티스트 레파토리 담당하는 팀으로 주로 안무가 댄서들 그리고 컨셉전략을 민드는 곳인데 대부분 나름 전문인력들이 들어갑니다 나머지는 캐스팅은 진짜 사람으로 회사를 먹어살리는 엔터기때문에 회사에도 아무나 캐스팅 못합니다 나름 업계경력과 인맥이 있는 사람들이 담당합니다 이제 관리직은 이 ar팀과 캐스팅팀을 보조해주는 팀이있는데 버텅 아무특기 재주 없이 들어간거면 여기들어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주로 아티스트의 스케쥴관리 픽업등입니다 여기서 아티스트는 소속사의 연습생 가르치는 안무가 댄서 트레이너들의 모든 스케쥴 입니다.

    솔직히 신인개발팀은 솔직히 나쁘게 표현해 아티스트 뒤치닥거리하는 일이 많다보니 근속연수는 케바케이긴하지만 전체적으로 길지는 않습니다. 딱히 업무메뉴얼이란게 많지않고 유동적인 업무가 많기 때문입니다.

    작성자가 원하신 캐스팅을 하거나 연습생을 트레이닝 하고싶다면 전문적인 트레이닝 경력(보컬 연기 댄스)가 있지 않는 이상 관리직으로 들어가 보조업무말곤 하기 힘든 시스템입니다.

    2022-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22429 2년차 Lv 1

    1. 타 직종에서 이직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직전 업종보다 현재에 만족합니다. 근무환경 및 근속률은 회사마다 달라서 말씀드리기가 애매하네요 ㅠㅠ
    2. 캐스팅은 스타가 될 가능성이 있는 아이들을 누구보다 빨리 캐치해내는 능력과 이 아이의 발전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어야합니다.
    트레이닝은 아무래도 연습생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파트이므로 친화력 및 유연한 사고방식이 필요한거같습니다.
    3. 페이는 거의 최저입니다
    4.캐스팅은 보통 내방오디션 및 페스티벌이나 쇼케이스를 위주로 진행되므로 외근직이지만 트레이닝은 아닙니다.

    2022-06-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