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퇴사 말씀드릴 때 누구에게 먼저
퇴사한다고 말씀드릴 때 누구에게 먼저 말씀드려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번 달까지만 근무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첫 직장에서의 퇴사다보니 어떤 과정으로 퇴사 처리를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부장님께 먼저 퇴사한다고 말씀드리는게 나을지, 팀원 분들께 먼저 말씀드리고 나서 그 다음에 부장님께 말씀드리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아무래도 부장님께 먼저 말씀드리고 퇴사 처리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여쭤보는게 맞는거겠죠..?
-
안녕하세요!
그래도 먼저 부장님께 말씀을 드리고
퇴사 관련 처리를 먼저 얘기를 듣고
팀원들한테 얘기하는게
순서일 것 같습니다.
유종의 미를 거두세요!2022-04-06 작성 -
안녕하세요.
퇴사 과정은 보통 팀장에게 이야기를 하고 팀장이 윗선에 보고를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퇴사 이유에 따라 달라지는데, 팀장이 원인이라면 건너뛰셔도 무방합니다.
유종의 미를 거두면 좋지만 회사가 글쓴이님을 힘들게한 상황인 경우 어차피 퇴사하면 관계 없는 곳이니 글쓴이님을 최선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퇴사하고서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따로 이야기 해도 되고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야기 하면서 제가 보고 드릴때까지 알고만 계시라 정도의 언급만 하면 되니까요.
퇴사 사유를 알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릴께요^^2022-04-08 작성 -
안녕하세요.
결재라인에 따라 말씀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부서장이고, 부서장에게 말하면 부서장이 인사팀에 내용을 전달합니다.
인사팀에서 질문자님에게 면담요청을 할 수 있고 사직서 등 요청하는 서류를 작성해드리면 됩니다.
회사에 따라서는 인사팀에서 서류를 부서장에게 주고 부서장에게 제출하도록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잘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2022-04-06 작성 -
업무보고도 순서가 있듯이 퇴사도 순서가 있는게 좋겠죠? 당사자는 그만두면 그만이지만 퇴사처리도 일종의 업무이기때문에...
2022-04-06 작성 -
1. 친한친구들 및 동료한데 공유 입단속요청
2. 같은날 부장(팀장)에게 보고 이때 확정으로 말해야함
3. 부장이 윗선보고 후 면담 or 확정
4. 위 부장이 보고 됬다고 할때까지는 비밀유지
5. 확정 후 직원공식공유
6. 인사팀과 연차등 정리할거정리
7. 마지막날 윗분들 인사ㅡ중요함2022-04-06 작성 -
직속 상관에게 먼저 보고 드리고 확정하게 되면 아마 인수인계나 기타등등의 문제로 팀장님이 팀원들에게 공유 할겁니다.
2022-04-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