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스타트업 취업 고민

조회수 299 2022-03-28 작성

스타트업에 연구직종인데 9시 출근 퇴근은 탄력근무라고 하지만 대부분 9시 넘어서 퇴근한다고 들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주말 출근 하는 경우도 많은 기업이라고 하였는데 연봉은 신입 기준 2600만원에 성과에 따라 스톡옵션을 부여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신입이라서 사수가 있냐는 질문에는 다 같이 일을 한다는 식으로 대답을 회피? 하는 느낌을 받았는데..

위와 같은 회사에 입사를 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로 5인 이상 기업으로 알고있는데 각종 수당을 지급을 안 해도 되는 것 인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15955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Lv 5

    1) 스타트업은 재무적, 운영적인 측면에서 미숙하고 불안정한 면이 많아 신입에게는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2) 또한 사수가 없다는 것은 가서 배울 때에도 본인이 직접 부딪치거나 대표나 이사 등 불편한 직급과 같이 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5인 이상 기업이라도 포괄임금제를 통하여 일반적인 야근 수당 등 고정적인 수당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고정적인 수당과 상여는 그렇지만, 비고정적인 상여금 등은 제외입니다.
    - 처음 배우시는 분이라면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 갈 곳이 없다면 도전해보실만은 해 보입니다.

    2022-03-28 작성
  • 스타트업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신입이시라면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아요.
    교수님과 연구실 창업한번 해봤는데, 대부분 스타트업은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하나씩 교육하기는 힘듭니다.
    눈치껏 스스로 배우고 익혀야 하기 때문에 적응하시면 오히려 다방면에서 이해도가 높아져서 좋을 수도 있어요.
    다만 스타트업은 스톡옵션과 비전을 보고 취업하는 것이니, 정말로 비전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인생을 걸러보는 것도 괜찮겠죠.

    2022-03-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