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광고/마케팅 직군쪽으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13학번입니다.

조회수 404 2019-08-27 작성
안녕하세요 선배님

최근들어 CSR과 사회적 선순환구조에 적응 하려고 하는 기업 커뮤니케이션과

평소에 관심이 있던 브랜딩/광고기획을 접목하여 실현하고 싶어

광고/마케팅 직무, 세부적으로는 AE혹은 브랜드 마케터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경상학부 13학번입니다.

지금까지 학점관리도 나름 열심히 해왔고 종합대행사에서 AE, 미디어 플래닝 분야에에 대한 인턴실습과

연합 광고동아리 활동, 기획공모전에 참여 했고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다만 취업준비가 처음인지라

현재 하반기 공채 혹은 수시모집 지원시 저의 강점이 어떤 부분인지 조차 잘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최근 디지털광고대행사의 AE의 경우 디지털 콘텐츠 기획 역량을 중요시하던데

제가 인턴실습을 했던 AE와 미디어 플래닝의 경우 TVC분야였던지라 해당 직무 경험과 어떻게

연관시킬지에 대해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AE가 아니더라도 카피라이터의 경우 신입 채용시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64279 4년차 / 16학번 Lv 2

    일단 작은 회사부에서 경력부터 쌓으세요. 그리고 나서 1년 정도 후에 중소기업정도로 이직하셔서 역량을 발휘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요즘은 마케팅도 쇼셜위주로 하다보니 여기에 강범을 가지고 있는 능력자들이 많이 숨어 있어요. 그런 능력을 키워가다보면 광고/마케팅을 잘 이해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2019-12-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314811 12년차 / 01학번 Lv 2

    전문 마케팅 회사는 못가봐서 답이 될지 모르겠네요.
    저는 150인 정도되는 회사에서 마케팅 직무를 보면서 홍보 대행사의 AE와 일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대행사와 큰규모 대행사는 천차만별입니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대행사는 20에서 60명 선으로 보이고 저희랑 일할때는 온라인 마케팅 운영을 맡겼습니다.
    종류야 너무너무 많죠.. 키워드광고. 구글 모비온 타게팅게이츠 타겟팅광고. 다음 키워드광고. 카카오모멘텀 배너광고. SNS 운영. SNS광고. 등등...
    크게보면 광고와 운영으로 나뉠 것 같네요. 실제로 광고 컨텐츠를 만들지는 않고 운영에 포커스되어있고 그 기업에 맞는 광고를 추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저라면 기업의 업종을 나누고 그들의 고객별 어떠하뉴마케팅 들을 하고 있는지 분석을 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마케팅 예산을 단계로 나누어 추천해줄수 있는 광고 매체를 잡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AE를 운영한 마케터로써의 의견입니다. 대기업에서 전문 마케팅이나 상품 런칭하는 분야는 저도 경험해보지 못해서 도움이 안되겠네요.

    2019-09-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