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경영지원업무 질문이요!
인사 총무 회계 담당한다는데
회계자격증 없으면 많이 불리한가요?
-
mentor0625123 Lv 4
업체에서는 자격증 소지자를 우선시 하겠지만 모든 업체가 그런건 아니더라고요. 능력보다 성실성을 따지는 업체들도 꽤 있더라고요. 그러니 도전해 보세요~
2022-03-18 작성 -
저는 공공기관 사업부서에서 일했습니다.
제가 일했던 공공기관 기준!!! 재무 담당자들 회계자격증
거의 없습니다.
먼저 인사는 근태관리와 일용직 채용 신고 급여지급서
작성을 했는데 가면 다 알려주고 하다보면 적응은
되는데 모르는 건 인사팀이나 재무팀에게 물어보면서 했습니다.
회계는 추산부 관리 위주로 했습니다. 이것 또한 전임자한테
인수인계를 받으면서 익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응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총무 또한 정말로 업무만 익히면 어렵지 않습니다.
종합하자면 공공기관은 3년마다 부서 이동이기에 자격증 구비는 안하시고 만약 사기업 준비중이면서 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2022-03-18 작성 -
mentor1133074 Lv 5
저라면 자격증 업이도 부딪혀 볼 것 같아요. 그렇게 부딪혀보다가 어렵다 생각들면 자격증 공부를 하는것도 빙법이 아닐까 싶네요.
2022-03-18 작성 -
아무래도 회계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한것 같아요! 그렇지만 실무경험도 중요하기 때문에 더존 사용 경력있으심 어필하심 좋을것같아요~!
2022-03-18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