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총무 경영지원
총무 , 경영지원 부서에 취업하려면 컴퓨터 자격증 말고 또 뭐가 좋을까요?
-
업계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부동산 관련, cad 자격증 확보한다면 충분히 취업합니다.2021-12-20 작성 -
1. 경험 관리
추천드리는 부분은 우선 인턴이나 아르바이트와 같이 총무/경영지원과 관련된 업무 경험을 쌓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자격증보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경험을 해본 사람을 많이 채용했습니다.
2. 교육
총무 관련된 국가에서 지원하는 교육도 전체적으로 듣고 이수하시면 좋겠습니다
총무 업무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분들보단 전체적인 이해도가 있는 분이 신입이라도 가르치기가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it 제반기기에 대한 관리도 총무가 담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it 기기에 대한 이해와 공부도 필요합니다.
3. 자격증
자격증을 딴다면 소방관리사 자격증을 따보면 좋겠습니다.
사옥이 있는 회사의 경우에는 소방관리를 별도로 받아야 하는데 자격증이 있으면 훨씬 수월해집니다.2021-12-03 작성 -
지원하시고자 하는 회사의 규모가 어떤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기업에서 최근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은 노무 관련된 업무입니다. 다른 인사, 총무, 공무(시설), 구매와 같은 경영지원 업무는 그 회사에 맞춰 알아갈 수 있지만, 노무와 관련된 부분은 직원들의 노무 지식이 늘어감에 따라서 회사측에서도 노무담당자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노무와 관련된 자격증(공인노무사)를 준비하면서 노무관련 지식을 쌓고 그걸 바탕으로 취업도 할 수 있고, 향후에 실무경력까지 쌓으면서 공인노무사로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12-02 작성 -
총무, 경영지원은 전사적인 업무를 하기 때문에 일 능률과 더불어 인간관계, 소통 및 조정 능력이 중요시 됩니다. 이런 능력을 자소서와 경력기술서에 잘 녹여보시길 바랍니다.
2021-12-01 작성 -
총무,경영지원쪽은 자격증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은것 같네요.
총무면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여러가지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법률지식인나 인사 노무관련, 부동산관련 지식도 중요할것 같네요. 경영지원이면 전공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2021-12-01 작성 -
하고 싶은 업무방향에 따라 필요되는 자격증도 다른 듯 합니다.
막연히 총무업무라는 마음이면 많으면 많을 수록 좋지 않을까요 ??
빠른시일내 취업 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2021-12-01 작성 -
컴퓨터, 인터넷 등 기기 관리 방법, 각종 소프트웨어 설치, 그룹웨어, 더존회계프로그램, erp 등 관리방법, 임대차계약 관련 절차나 표준계약 내용을 알거나 자격증이 있으면 좋겠죠.
여기서 업무와 관련된 약간의 법무지식을 갖는다면 더욱 좋습니다.2021-12-01 작성 -
이것 저것 회사운영에 담당자 없는거 다 한다고 보시면 됨. 특히 사장, 임원들 지원, 홍보, 주차관리, 운전, 간판, 행사, 회사 지적 자산등 딱히 정해진거 없고...딱치면 해야함
2021-12-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