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공무원 입직 전 아르바이트 관련 조언 듣고싶습니다!
1. 아무 중소기업 사무보조 알바로 들어가서 실제 복사기 사용법이나 엑셀은 실무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경험한다
2.중앙부처 산하기관에서 대민업무(서비스업) 한다
저는 회사 경험이 아예 없고요.. 그 큰 복사기 한번도 안 써봤어요.. 엑셀도 맨날 쓰는 기능만 쓸줄알구요.. 실제 회사에선 어떤 기능이 자주 쓰이는지 아예 모릅니다ㅜㅜ
근데 산하기관에서 일하면 부처에 자소서 낼 때 좀 이야깃거리가 생길 것 같아서 고민중입니당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ㅜㅠ
발령까진 반년 남았습니다
-
사실 둘 다 관련은 없긴 합니다.
1번에서 복사기 사용법이나 엑셀? 하루면 배우고, 그 외의 기간은 그냥 알바 경험 밖에 안 됩니다.
2번의 서비스업 및 대민업무? 문화재청의 대민 분야로 갈 거 아니면 그냥 그것도 경험 정도지
관련 업무 경험으로 봐주지는 않아요. 1번과 별 다를 바 없습니다.
굳이 둘 중에 고른다면, 2번으로 가는 게 낫습니다. 같은 공공기관이니까 시스템도 비슷하고,
엑셀이라도 쓰게 되면 비슷한 자료 스타일을 경험할 수도 있을거에요2021-09-17 작성 -
모스나 컴활 한번 따보세요...
그리고 선배님들을 위한 작은 선물...
그리고 mini bible.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2021-09-20 작성 -
다독과 명상 그리고 문화재청의 역사 타국의 문화재보존방법 절차 해외반출입 도굴의 기준 등 해당직무를 자습하면 좋겠네요.돈이 꼭 필요하다면 대민업무보는것을 추천하지만 그렇지않을경우 혼자 여행하기 등산 운동 대민업무 응대법 등을 하면 추후 공무직수행에 도움이 될듯해요
굿럭~2021-09-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