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9살 퇴사후 데이터관련 쪽 재취준생, 다시 길을 잃은것 같습니다.

조회수 1,680 2021-08-27 작성

안녕하세요. 통계학 졸업후 450억 매출 규모의 중소제조업에서 품질관리 2년을 하다가 1년전 퇴사후


데이터쪽으로 재취업하고자 공부중인 취준생입니다.


일단 퇴사후 리프레쉬 + 진로에 대해 방황을 하다가 21년 새해 들어 좀더 전공관련되고 유망한 진로인 데이터쪽으로 마음을 먹고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파이썬을 혼자 보면서 이것저것 인강도 보면서 따라해보고 캐글 타이타닉도 필사해보면서 겉핥기 수준으로 공부를 하다가 데이터 국비학원에서 약 4.5개월간 sql, , R, 파이썬을 살짝맛보며  R개인프로젝트,  파이썬 팀프로젝트를 하고 얼마전 수료를 하였습니다.


이제 다시 공부를하면서 입사지원을 준비하려는데 다시 길을 잃은 느낌입니다.


솔직히. 데이터쪽으로 넘어온게 품질 하면서 너무 고생했기에 품질은 더이상 하기싫고, 남은 선택지가 데이터 관련 쪽이라 부족한 학력이지만 해보자는 심정이었습니다. 현재 학사 학력과 본인 실력으로 좋은곳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조금 작은데여도 일단 관련 일 하면서 배우고 싶은 마음은 굉장히 강렬했습니다.


근데 학원이 딱 끝나자 뭐부터 해야할지 잘 감이 안잡힙니다. 이것도해야하고 저것도 해야하고,, 이러다 보니 뭘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가 안잡히기에 고민과 걱정이 많습니다.


일단, 제 현재 스팩으로는

- 지방국립 통계학 3.75졸업, 자격증(adsp, 사조사2급, 사무자동화산기, 품질경영기사, 정처기_필합) , 제조업 품질 2년 경험, 데이터 국비 수료(sql, R, 파이썬 과정)


현재 공부 생각 : 

1. 파이썬 전처리 연습 

2. 통계학을 더 공부하며 머신러닝에 대해 이론적으로 더 지식 쌓기 + 기본 분석 모델링 코드 공부( 학원 복습 수준)

3. 태블로 신병훈련소 라는 태블로 무료 2주 교육 수강중

4. sql 공부


3은 오늘부터 시작되어 약 2주간 진행되며 태블로에 대해 알아갈수 있어서 일단 해보기로함.

하루중 아침에 3을 완료후 남은시간 1,2,4를 병행하며 입사지원공고 서칭을 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한다 한들 데이터 관련쪽으로 일을 할수있을까요 ?


아니면 학사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떤부분에 제가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요 ? ( 물론, 저 부분 다 어느정도 잘해야 취업이 잘 할수있겟찌만...) 대학원은 현재 형편상 당장은 어려울꺼같습니다..


* 고민이 많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읽어주시고 조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먼저 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저도 취업준비 중인데요.. 포트폴리오의 프로젝트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이미지처리나 자연어처리 등 관심가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심 어떨까요~ 저는 다른 사람 프로젝트를 보면서 따라 해보고 제가 코드를 좀 수정해보고... 다른 데이터셋을 그 모델에 넣어 보기도 하면서 연습 중입니다~~~ 화이팅입니다~!

    2021-08-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87177 2년차 Lv 1

    지거국 통계 전공 후 금융 데이터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 대회 수상경력 없으면 서류 통과도 힘든게 현실입니다. 팀을 이뤄 빅콘테스트 같은 대회 참여하세요. 실제 기업 등에서 대회를 통해 제공해주는 데이터 만큼 전처리 연습하기 좋은 것도 없습니다. 여기에 전공(수통 추정 및 검정 부분, 회귀, 다변량)개념 복습 및 머신러닝 이론과 코드 공부 병행하세요.

    2021-08-30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05737 머신러닝엔지니어 / 3년차 Lv 1

    SW개발 주니어로써 의견 정도만 드려보면..
    취업하고 싶은 회사들의 주요 기술 스택을 살펴보면서 내가 가진 스택과 맞춰서 지원하는것도 한 방법일 수 있을듯 합니다.

    2021-08-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