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진로에 대해 너무 고민이에요! ㅜㅜㅜ

조회수 1,941 2019-06-20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3살, 미술원에서 순수미술을 하고있는 3학년 1학를 마친 학생입니다.
사실 지금까지는 막연하게 작가를 할까 고민하다 현실을 직시?하게되어 ㅜㅜ 슬슬 취업준비를 하려 합니다.
디자인쪽을 알아보다가 대부분 어느정도 시간을 들이면 배울수 있는 것들보다는 조금더 전문적이고 제 적성을 살리려 고민하다 현재 막 마야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새로운 분야이다 보니 당황스럽고 겁도나고 무엇보다 다른 인문계 학생들과 비교했을때, 스펙도 없고 공모전을 나갈 환경도 주변 친구들도 없고 정보도 없는것같고, 제가 취업으로 할 수 있는 분야가 좁혀져 있고 영상,디자인쪽 분야들은 다른 분야들에 비해 연봉도 낮은 것 같아서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ㅜ
신입 연봉을 보면 다른 컨설팅이나 등 굉장히 스펙트럼이 많던데 이런 예술쪽으로는 기회가 많이 없는것같아서 속상해요. 이 점은 앞으로 제 실력, 포폴이 쌓이고 외국계 회사로 나가보기도 하면서 다른 분야와 견주어봤을때 크게 차이나지 않는 연봉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금 마야를 처음 배워보기도 해서 제가 진짜 좋아하는지 잘 확신이 안가서 가끔 마케팅쪽 생각도 해봐요. 저는 사실 예술이 좋고 적성을 살리고 제가 가진 감각을 사용할 수 있는 일을 하고싶은데, 연봉과 화려한 겉모습만 보고 지금 큰 회사나 외국계 기업의 마켓팅을 지원하면 너무 무리일까요? 남들이 다 아는 구글, 애플같은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데 제가 가지고 있는 예술에 대한 열정도 놓치고 싶지않고, 설사 그런 큰 회사에 일반 직종으로 지원한다 해도 다른 인문계들과 스펙이 너무 부족할것같아요 ㅜㅜ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4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98994 웹기획 / 4년차 / 09학번 Lv 2

    사회에 나가서 남들보다 쳐진 다는 생각에 억울한 생각도 들고, 적응하기 지금도 힘든 미술원입니다.
    우리가 가진 장점은 다들 알아봐 주더라구요.
    가장 큰 어려움이 저 스스로 사회가 제게 주는 일을 견디는 거예요.
    내가 진짜 하려고 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마음붙이기가 힘들었어요.

    후배님 심호흡 한 번 하시고, 마음공부 꾸준히 추천드려요. 쓰신 글 보니 정보랑 실행능력은 있으실 것 같아요.
    조급함이 가장 큰 적이었습니다. 제겐...

    2021-01-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283887 11년차 / 02학번 Lv 1

    하실 일이 전문직이니까 능력만 쌓이면 이직은 다른 직종에 비해 쉽습니다.
    너무 크고 먼 걱정들은 일단 하지말고, 눈앞에 작은 일들만 생각하고 탄탄하게 능력을 쌓아 놓는데 집중하세요.
    순수미술을 전공하셨으니까 언제든지 그 감성은 나오게 되고, 다른 종류의 직업을 갖게 되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을거예요.
    지금은 걱정보다 집중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에 혼란스러워 하지마세요.
    화이팅하시길...

    2020-05-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02963 4년차 / 05학번 Lv 1

    저도 스펙 없었고 졸업하고 바닥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나름 홍보마케팅 10년차입니다.
    홍보마케팅쪽은 글쓰기와 붙어있는 직종이라 이 부분 키워 두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2020-03-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21545 6년차 / 10학번 Lv 2

    스펙 걱정하지마세요. 어짜피 다른직종을 한다고 해도 큰성공을 못할꺼라 생각하시고 본인이 즐거워하는 곳에 열정을 투자하세요

    2020-03-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73476 1년차 / 14학번 Lv 1

    대외활동부터 시작해서 경력을 차곡차곡 쌓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4학년 될 때까지 아무생각없이 학교만 다녔는데 그 시간동안 뭐라도 해볼걸 후회가 되더라고요..
    취업이라는 게 회사에서 일을 하는 거잖아요!
    미술원님이 앞서 말씀하셨듯이 인문계들과 경쟁을 하게 된다는 건데 그 분들은 예술학교와 달리 취업에 대한 정보를 훨씬 더 잘 알고 있을 거고 대외활동을 몇 개씩 하고 있을 겁니다.
    저는 졸업하고 뒤늦게 그런 준비를 했는데 그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우물 안 개구리였음을 뼈저리게 느꼈어요!

    2020-02-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04522 3년차 / 99학번 Lv 1

    건축설계를 하시면 어떤가요? 제가 그때로 돌아간다면 관심이 많이 갑니다. 그리고 꼭 중요한 역할을 하려할 필요없어요. 두마리 세마리 토끼 잡으려다가 한가지도 제대로 못하게됩니다. 돈을 좇다가는.. 더더욱.. 학교를 그만두는 것도 좋아요. 생각보다 어려워요. 돈을 교육에 엄청 많이 쏟아부은다면 모를까.. 한 10년 후정도를 바라보고 지금은 참으면서 ..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정말 빨리갑니다. 그 10년이라는게.. 시장을 믿지 마세요. 교육도요. 종교도요.

    2019-10-2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18486 8년차 / 06학번 Lv 1

    다른 인문계 들과 스펙 밀려요. 현실적으로. 생각보다 취업이 안되죠 ...
    구글 애플에 맞는 직무가 있을지 현실적으로 ..
    디자인 영상 분야는 야근 많고, 박봉 맞아요. 그나마 괜찮은 직종은 IT 계열이고요.

    무작정 3d 배우시기 보다는 가고 싶은 분야에 따라서 3d 작업 방식,난이도(?)등이 다르니, 가고 싶은 분야를 먼저 고민하세요.
    그렇게 배우게 되면 결국 안쓰게 됩니다.
    예를 들면, 게임, 영상, 에니메이션, cg, 인테리어, 제품 등 3d가 필요한 분야를 먼저 고민하심이 맞을것 같아요.
    인적성 공부와 영어 공모전도 추천드려요.

    2019-09-23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4657 8년차 / 07학번 Lv 1

    학교 안에 있으면 진로가 막막하기만 하고 안개속을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졸업을 하고 주변에 있는 작은 기회부터 붙잡을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으면 마치 계단을 걸어 올라가는 것 처럼
    조금씩 길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기회는 작든 크든 항상 후배님에게 찾아옵니다.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만 한다면 문제없을거에요.
    우리가 학교에서 많이 봐왔듯이 우리의 분야는 무용,음악과 달리 오랜 기간 숙련을 거쳐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애플, 구글과 같은 회사에서는 거의 신입사원을 뽑지 않기도 하죠. 그 말은 어딘가에서 숙련된 사람들을 기용한다는 말인데,
    아마 각 분야에서 경력을 다져온 사람들을 잘 걸러서 채용할 것 같습니다. 후배님의 질문 안에 후배님의 답이 있는것 같네요.
    멀리 있는 목표를 잡기 위해서 후배님이 정한 마야라는 한 걸음도 매우 중요하고, 아직 늦은 것도, 재촉해야 할 것도 아니니
    차분히 목표하는 바를 위해서 집중해보세요.

    2019-09-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00309 10년차 / 09학번 Lv 1

    처음부터 애플 생각하기보단 현실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회사를 찾아들어가서 경력을 쌓아 애플에 가시는게 현실성있습니다.

    2019-08-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34409 1년차 / 10학번 Lv 1

    취업이 다가 아닙니다. 미술.디자인으로 본인만의 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연히 글을 보게 되었는데 취업에 젊음을 낭비하지마세요!!
    취업 준비는 하면서 하고싶은게 뭔지 본인만의 능력으로 뭘 해볼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2019-08-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