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이런곳은 무슨 회사죠?(유니드 홀딩스)

조회수 1,850 2021-06-11 작성
직업을 구하고 있는데 `놀면뭐하니?` 로시작하는 공문이 있더라구요. 공문상 복지나 회사 분위기등이 잘되어있고 평균나이 32.5세고 자유로운 분위기라 합디다..
바로 지원하고 (지원당시 약 120명정도 지원) 기다렸습니다.(큰 기대안함)
그런데 몇일이 지나도 열람도안하길래 사람 다 뽑은줄 알고 지원취소를 하고 까맣게 잊었는데 그저께 연락이와서 면접보라고 하더군요(지원취소회사인줄 까먹음..).
그래서 어제 면접보러갔는데 면접 안내원들이 엄청 짧은치마에 매우 자유로운 복장들로 안내해주시는데, 면접보는 사람들이 20대밖에 없고 다들 약간 얼굴반반하거나 호리호리한 그런느낌의 사람들만 있는거 같더라구요.*( 면접만 20~30명 사이 보았습니다). 면접도 제 차례가 되어서 들어갔는데 면접관은 나이 많아봤자 30초 아니면 20후반일거같은 사람 세명이서 파티션 치고 1대1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보통은 나이가 젊은 회사라도 인사팀에 30대 중후반 이상 분들이 나올텐데 그것도 아닌게 조금 낯설었고 건설 및 홍보 마케팅회사라 홍보를하며 업무내용도 부동산 관련과 투자 홍보등을 하게 될 건데, 자기내는 경력이랑 나이 이런거 절대 안보고 `열정`있는 사람만 뽑는다고, 초보도 3개월이면 전문가로 만들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간단히 자기소개하고 면접을 최대한 열심히보고 그날 저녁, 바로 합격을 했습니다.
그리고 내일부터 있을 교육 3일동안 참여해야한다고 바로 나오라고하내요.
여기서 의문점이 든게, 회사 분위기도 조금 그랬지만 아무 경력도,경험도, 전공도 아닌사람한테 월270을 주는게 말이되는지,
또 창립한지 4년된 회사지만 홈페이지도, 잡플레닛에도 잡크레딧에도 네이버에도 구글에도 정보가 아예 하나가 없는데 이게 보통의 경우인지(인스타있는데 별 쓸모없는 사진 네장이 끝)
그래서 교육당일 전화해서 사정 설명하고 교육 다음주부터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바로 입사포기신청하겠다고하고 끝났습니다..
제가 이상한거라면 바로 글 내리겠습니다.
이런회사..어떤회사인지 경험자분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28948 영업지원 / 8년차 Lv 3

    다단계인것 같네요.. 요즘 이런 회사 구인 꾸준히 많이 올라와요. 부동산 영업같고 설령 교육받으러 가지 마세요.
    이상한 회사 맞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2021-06-11 작성
  • 저도 오늘 그런일이 있었는데요 역시 안가는게 맞겠죠?

    2021-09-30 작성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7093 회계담당자 / 10년차 Lv 5

    잘 하셨습니다. 3개월배워서 전문기가 될 수 있는업종이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직원을 뽑아서 교육시킨다면서 투자하게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도 소개하는 그런 업종이 아닐까 싶네요

    2021-06-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