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 계약직?

조회수 508 2021-06-09 작성
특성화고 it계열 2022년도 졸업 예정자 학생입니다.
(주)펄 어비스 기업이 현 2021년 기준 만 18세(19세) 학생이 취업하고자 희망하였을 경우
계약직으로 취업이 된다면, 안정적으로 정규직 전환까지 가능한지 주관적인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또 한 500억 이상 매출액+중견에 가까운 중소, 중견, 대기업에서 고등학생의 취업률이 현실적으로 어떤지 1인 직장인의 주관적 의견과 기업적 측면에서 바라본 객관적 현실을 듣고 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TOP 19년차 Lv 5

    현재 채용인원 1명에 지원자가 26세 이상 대졸자가 많아 가능성 여부는 미지수 입니다.
    다만, 지원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면접 연락이 2주이내 안오면 단념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대부분, 고졸로는 IT쪽에서 정규직에 대졸자 만큼의 급여를 주는 것이 없으므로 멀리본다면 형편이 되면 대학진학도 생각해보신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오랜 기간 IT업종에 종사하고 있으며, 고졸, 전문대졸(전문학사), 4년대졸(학사학위), 대학원졸업 및 경력에 따라 급여 테이블이 차이가 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까이 계시는 학교 선생님, 학원선생님 또는 부모님 등 주위분들께 어떤 길로 가는 것이 좋은지 현실적인 진로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사회생활에 앞서 고민도 많고 보이지않는 두려움도 많을 것 같아요.
    바로 취업할지, 일반대학(교육부 학위, 학비 부담됨)진학할지, 한국폴리텍대학(노동부 학위, 학비 저렴), 한국방송통신대학(학사학위, 아주 저렴, 원격대학) 진학할지, 또는 무료IT전문학원(수료증, 노동부 워크넷 확인 가능) 같은 전문가 양성기관에서 교육훈련을 받을지 현재 처한 형편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보세요.
    부디, 향후에 좋은 직장에서 원하는 직무 또는 적성에 맞는 일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젊음으로 패기있게, 당당하게 인생설계를 해보세요.
    꼭 부모님 등 가까이 계신분들에게 인생상담해보세요. 왜냐하면 부모님이 살아오신 길이 성공한 삶이든 아니든 여기가지 오신 것이 그냥 오신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많은 대화 나눠보세요. ^______^

    2021-06-09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