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어중간한 저. 저도 졸업 후에는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에 들어가고 싶어요.

조회수 723 2021-04-12 수정
안녕하세요 저는 24살의 어정쩡한 유학생 입니다.

제 주위를 둘러보면 대부분이 경영, 마케팅, 국제 관계 등 상경 계열을 전공하고 있지만, 저 혼자만 이공 계열이구요. 이공 계열 중에서도 컴퓨터 공학과는 많지만 한명도 없는 기계 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학점도 낮고 로봇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 단계이며 영어가 유창하다고도 말을 못하며 중국어도 이제 배우는 단계인 저.

20살에 호주 워홀 후 21살에 중국의 국제대학에 입학 후 1학년을 마치고 제대를 마쳤습니다. 현재는 인턴을 해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슨 직무를 경험해보고 어떤 회사에 들어가는 게 좋을까요?

또 어떤 걸 공부하고 우선순위로 두는 게 좋을까요?

학점은 신경쓰지 않으며 공학적 지식을 가지고 무언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오히려 실용적이고 실무에 연관된 로봇 동아리 활동을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대회도 나가서 수상받고 싶습니다. 따라서, 저는 `아두이노`와 `인벤터`, 중국어, 영어를 우선적으로 배우려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비전있는 회사로 가려고 하지 마시고.. 우선은 본인에게 비전이 있을만한 직무를 찾고 비전있는 회사를 찾으셔야 하는 개념으로 가셔야 합니다. 현재까지 배우셨던 내용들 중에서 일관성있게 잘했던 분야를 판단해 보시고, 하고 싶은 과목이나 분야중에서 적합한 방향을 설정하여 나아가 보세요. 이 과정을 꾸준히 겪으면서.. 중국어 말고 영어로 잘모르는 사람과 잘모르는 주제를 전화로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만드시면 자연스레 유리해집니다.

    2021-04-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