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장기알바 4개월째입니다.

조회수 344 2021-01-12 작성
계약서 없이 일하고 있는데, 계약서 없어도 퇴직금받을 수 있나요?? 3.3 세금공제는 회사에서 해주고 있는데, 월 150정도 받구요. 연말정산은 회사가 세금공제 해주기때문에 따로 하지 않아도 되나요?? 그리고 연말정산시 남편쪽으로 올려도 되나요??
주휴수당없이 다니고 금액을 더 올려줄거 같지 않아서 더 다녀야할지 고민중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60695 포장·가공담당자 / 10년차 Lv 1

    차라리 다른 일자리 알아보시는게 어떨지요
    일자리 가지고 근무자 힘들게 하는 업체 간부들 너무
    합니다 내가 힘들어도 수당 보고 일하는건데 주휴수당도
    없다 하니 알만한 업체 같씁니다 힘내세요

    2021-01-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55657 자재관리자 / 35년차 Lv 2

    계약서 없이 일한다는것은 잘못된것이고 정식으로
    회사에 계약서를 요구하세요. 요즈음엔 단기 알바도
    정식 계약서를 쓰고 시작합니다. 무슨 업무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저 시급도 않되는 임금에 무계약서
    라니, 더군다나 주휴수당도 없이...
    세금공제는 회사에서도 부담한다는것은 맞고요,
    별로 투명하진 않는 급여 체계군요.
    제가 보기엔 차라리 정직하고 올바른 회사로
    이직하시는편이 나을듯합니다만.

    2021-01-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85640 포장·가공담당자 / 17년차 Lv 3

    회사측에도 계약서를 작성해야죠 안하면 안돼요ㅜㅜ계약직도 주휴 수당 있는걸로 알아요
    세금 공제하면 퇴직금도 받을수 있을 뜻 노동부에 알아보세요

    2021-01-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