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주말 스케줄근무 관련문의
-
고객센터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월 ~ 금 근무 토/일 및 공휴일 휴무
ㄴ 일반적인 고객센터에서 많이 취하고 있는 근무 형태로, 주말 및 공휴일은 모두 쉴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월 ~ 금 근무 토/일 격주 출근
ㄴ 한 주 주말에 출근하게 되면 그 다음 주 주말에는 쉬는 형태 입니다.
3. 월 ~ 일 중 2일 휴무
ㄴ 팀 별 혹은 상담사 별 스케쥴에 따라 월 ~ 일 중에 2일을 쉬는데, 보통은 2일 연속으로 쉴 수 있으나 일부 센터에서는 징검다리 식으로 일주일 중 하루 씩 쉬는 형태도 있습니다.2020-11-06 작성 -
365일 24시간 콜센타 인겄 같네요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일을 하는데 팀원간에 돌아가면서 하루정도 쉬고 하는겄 같네요2020-10-25 작성 -
링크 되어있는 걸 보아하니, 3교대 근무로 주 5일간 토/일요일 상관없이 근무네요.
당연히 공휴일도 없습니다.
보통 365일 24시간 대응 가능한 CS 센터 운영할때 저렇게 운영합니다.2020-10-21 작성 -
예를들어 4조3교대이다 이러면 4개의조가있고 돌아가며 1개의조는 쉬고 3개의 조는 시간대별로 일하는겁니다
스케쥴짜주는사람이 정하는거지만 기본적으로 틀은있을겁니다
쉬고싶은날이있으면 일주일이든 미리이야기는 참고는하겠지만 대부분은 그틀에서정해집니다
예를들면 월 화 금토일 이런식으로일한다던지 이러는거죠
신입은 대부분 주말일한다고보면됩니다2020-10-20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