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사업관리/일반행정직 지원하고픈 대학생입니다.

조회수 854 2020-08-09 작성
직무기술서를 살펴보면 회계프로그램, 사업 예산책정/관리 가 쓰여있습니다.
1.어떤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어떤 회계 자격증이 실무에 도움이 될지
2.예산책정/관리는 어떤 스펙을 쌓아야 실무에 적용될지 감이 잡히지않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58306 경영·비즈니스기획 / 18년차 Lv 4

    기본적인 회계프로그램은 전산회계 자격증 과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예산 책정,관리 업무는 경영지원 부서 담당자가 할것 같고,
    그에 관한 자료정리위해 문서작성능력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실무에 관해 전혀 정보가 없으시면 면접이 더 어렵습니다.
    사업경험이 있거나, 경영을 배우셨다면 진흥원 사업들 보시면
    어떤 예산을 짜는지 감을 잡으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2020-08-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18871 인사담당자 / 9년차 Lv 2

    다 필요없어요. 가점되는 국가공인자격증 따시고, NCS직무적성 공부해서 만점받으세요. 저런건 들어가서 배우겠다고 자신있게 말하세요.

    2020-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98122 IT·기술영업 / 27년차 Lv 1

    회계 프로그램은 각 회사마다 다르며, 주로 ERP 기반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은

    2020-08-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54891 인사담당자 / 8년차 Lv 1

    보통 더존을 많이 씁니다만 대기업은 자체 ERP 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예산책정/관리는 보통 회사가서 배우면 되지만 기본적인 용어를 공부하시면 되요

    2020-08-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367170 경영·비즈니스기획 / 18년차 Lv 2

    전산회계 자격증 정도면 될 듯하네요. 예산 관련 쪽은 따로 스펙 쌓을 만한 곳이 없을 거예요. 학교 다닐 때 총무 등 하면서 비용 관리 해봤다 정도

    2020-08-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03847 경영·비즈니스기획 / 5년차 Lv 1

    더존이 전반적으로 제일 많이 쓰고 (근데 제목보면 공기업이나 진흥원 쪽 같은데) 자체 시스템 구축한 곳은 뭐 들어가서 배우심 되요. 스펙은 기관별로 가산점 부여하는 자격증 고지를 미리 해주니까 직전연도 공고 몇군데 찾아보면 감 잡으실듯요

    2020-08-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전략기획실팀장 경영·비즈니스기획 / 7년차 Lv 5

    회계프로그램은 더존 erp거의 다 씁니다.
    대기업라인은 자체 erp 씁니다.
    erp자격증 있으니 필수 하시고
    엑섹자격증인 컴활 최소 2급 이상 필요합니다.

    2020-08-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