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인하우스디자이너로서 자사몰 운영 관련 지식은 뭐가 필요한건가요?

조회수 624 2020-08-06 수정
저는 브랜드,패키지디자인을 전문으로 오프라인에 특화된 디자이너입니다. 에이전시에 근문 중이고요 그런데 이직할 인하우스 자리를 알아보는데 그중에서 많은기업들이 자사몰 운영을 이야기하면서 html과 코딩에대한 이해도나 능력을 써두던데요... 도대체 그런 업무부분에서 디자이너가 알아야하는 코딩이나,html 이런것들 지식이 뭔가요? 제가 웹쪽으로는 학교에서 잠깐 배웠던것말고는 경험이없는데 구체적으로 자사몰 운영이나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서 디자이너가 뭘 공부하고 준비해야한다는건가요?? ㅜ또 어느정도 깊이를이야기하는걸까요?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39000 웹디자이너 / 12년차 Lv 1

    그 사람들이 원하는 인력은 웹디자이너고 글쓴분이 하는 일과는 다르죠.
    본인이 웹디자인을 하고싶은지부터 생각해보세요.
    홈페이지 관리를 떡 맡았는데 `내 분야가 아닌데` 하면 그때부터 스트레스의 시작입니다.
    회사에서 어느정도 코딩지식을 원하는지는 얘기해봐야 알겠지만
    아마 자사몰 운영이면 이미지 교체하거나 에러난 메뉴 수정하거나 팝업제작 업데이트 등등 이정도겠죠?

    2020-08-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21911 그래픽디자이너 / 16년차 Lv 5

    예전에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면 디자이너가 포토샵으로 먼저 디자인을 만들어서 HTML코딩을 하는 사람에게 넘기고 HTML코딩을 한걸 웹프로그래머에게 넘겼습니다. 그리고 서버프로그램을 만들고 서버관리자가 따로 있었죠.

    요즘은 이걸 혼자서 다해야 합니다. 즉 디자인, HTML코딩과 프로그래밍, 서버관리, 여기서 서버관리를 한다면 서버에 들어간 각종 고객정보와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관련된 데이타를 관리한다는 뜻입니다. 이게 회사에서 요구하는 웹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입니다. 이걸 예전에 웹마스터라고 했습니다. 즉 요즘사람들은 웹디자이너라고 한다면 디자인부터 프로그램까지 싹 다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다하는 사람들이 많구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라이브러리나 소스가 흘러넘치도록 많기 때문에 보통은 복사 붙여넣기로 해결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웹사이트에서 돈주고 다운받아서 쓰고 코딩의 경우는 구글링 해서 그냥 붙여넣기만 합니다. 서버는 웹호스팅이라고 해서 예전처럼 서버구축하고 프로그램 만들고 그런짓 없이 그냥 호스팅 업체에게 맡기고 관리자는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코딩 몇줄 관리하거나 데이터 관리하면 됩니다. 그래서 한사람이 다 가능한 겁니다. 결국은 수박 겉핧기 식으로 각분야에 대해 조금만 할 줄 아는겁니다. 한사람이 할 수 있는건 한계가 있으니까요.

    2020-08-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282656 그래픽디자이너 / 9년차 Lv 3

    제생각에는 디자이너 한명을 고용하면서 홈페이지도 만들어야한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즉 웹디자이너 역할까지 하라는 것이지요 가능하시면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 포함 웹디자이너 월급을 요구해 보세요. 그리고 코딩은 전적으로 그렇습니다. 요즘 코딩할 줄 알면 어디서도 일 할 수 있어요.

    2020-08-1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20553 그래픽디자이너 / 9년차 Lv 4

    자사몰 운영 중 가벼운 에러를 수정할 수 있는 정도의 코딩 수준을 원하는 듯 합니다. 저는 패키지 디자인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모두 혼자 하는 곳에서 일했었는데 제 경험으로는 그렇습니다만 모든게 케바케라서 정확하게는 면접이 진행되시면 물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2020-08-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105243 그래픽디자이너 / 5년차 Lv 1

    퍼블리싱쪽의 업무입니다. 웹퍼블리셔의업무 병행을 원하거나 퍼블리셔들과 의사소통하기위해 이해도를 묻는듯합니다.

    2020-08-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244915 광고디자이너 / 3년차 Lv 2

    인하우스로 일하는 방향을 선택하신다면 아마 코딩 혹은 html 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도 많습니다.

    본인이 코딩 혹은 html 을 배우고싶다면 학원을 다니시고 취업을 하시는것이 좋을꺼같습니다.

    하지만 인하우스에서 바람이지 무조건 해야한다는 없는거같습니다. 포함이 안되어있는 회사도 많구요
    ㅇ배우고싶은지 아닌지 먼저 고민해보시고 학원을 알아보시는것이 좋을꺼같습니다.

    2020-08-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해당 업무자들 만큼 알지는 못하더라도 커뮤니케이션은 가능한 정도를 원하는 것 같네요. 각자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갈수록 같은 판에서 일하는 사람들간 소통이 가능할만한 공통의 언어에 대한 이해를 요구합니다. 이는 다 만들고 나니 소통이 안되서 결과물이 안좋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회사에서 경험해봤기 때문으로 사료됩니다. 과도한 수준을 요구하진 않을 것으로 보이니.. 디자이너로써 어떤 관점으로 코딩하는 엔지니어들과 계획하고 소통하며 문제 해결을 하는지 과거 경험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또는, 어떤 대비책을 두는지 고민해 보시는것도 좋구요.

    2020-08-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