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PR 매니저의 역할

조회수 1,104 2020-08-04 작성
PR매니저라는 직무는
마케터의 역할보다.. 언론대응이나 보도자료와 같은 언론홍보쪽의 역할이 큰 직무인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TheK 헤드헌터 / 16년차 Lv 5

    네 말씀하신 후자의 역할이 주 업무입니다. PR은 마케팅과는 업무 성격 자체가 다릅니다. 특히 바이럴 매니저의 경우에는 조간 신문을 통해 회사 및 산업트렌드에 관련한 내용을 스크랩하고, 바이럴 진행에 필요한 원고를 검수합니다. 그리고 다른 팀에서 SNS 바이럴 홍보 요청이 오면, 기획 회의 등을 진행하며 타겟 및 채널과 기간까지 운영기간을 논의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그 이후에 대행사와 소통하면서 업무 방향성과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시간도 갖게 되죠.

    그외에도 인플루언서 섭외라든지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한 모니터링도 병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020-08-04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