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와인 소믈리에 준비중입니다.

조회수 657 2018-12-14 작성
와인 소믈리에 준비중인데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고민하고있습니다 ㅠ 경험적으로는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게 와인에 대한 경력을 더 쌓을 수 있을것같은데 또 호텔에서 기초를 배우고 커리어를 쌓아야한다는 말들이 있어서 고민되네요 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05715 5년차 / 93학번 Lv 1

    요리를 하다보니 알게된게 호텔 경력은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개인 레스토랑은 그 후에도 갈 기회가 많아요.
    호텔은 나이와 시기를 놓치면 다시 도전하기도 힘들고.... 와인종류도 훨씬 다양하게 배울수있어요. 개인셀러가 아닌이상 레스토랑에는 다양하게 구비해두지않는 경우도 많고요.
    와인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라면 고민되겠지만 호텔경력은 나쁘지않아요.

    2019-02-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108731 28년차 / 78학번 Lv 1

    신입으로 입사하신다면 어디든 상관없읍니다만 입사후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시면 선배들이 어느 정도 지도해 주는 것이 도움이 먾이 됩니다. 다른 파트도 마찬가지겠지만 와인소몰라에도 많이 아는것. 만큼 겸손하고 와인과 어울리는 품성이 중요합니다. 업계 경험자로서 와인보다 사람이 좋다라는 애호가들이 평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투하세요.

    2019-01-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18813 19년차 / 93학번 Lv 1

    이건 고민도 아닙니다. 무조건 좋은 호텔 입사하셔서 본인의 역량을 쌓아 가는것이 최고입니다. 그 후 장기적 계획이 필요한것이고
    막상 일하다보면 자신의 또 다른 장점을 느낄 것이며 그것을 발전 시켜나가는 것이 후배님의 미래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2018-12-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22369 11년차 / 02학번 Lv 2

    고민하지 말고 자신이 갈 수 있는 곳 중 제일 처우가 좋고 가장 좋은 곳으로 가세요.



    2018-1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18363 4년차 / 02학번 Lv 3

    회사는 일을 가르쳐주는 곳이 아니라 일을 하는 곳입니다. 또한 일을 가르쳐주는 곳이 있더라도, 기본만 알려주고 나머지는 배운 틀을 바탕으로 자기 스스로 갈고닦으며 터득해야 합니다.
    이건 대학이 학생들에게 기초를 알려주면, 나머지는 학생이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학교나 회사가 일의 디테일까지 알려주고 학생이나 직원이 배운 것에만 의지하고 스스로 연구하지 않는다면, 가르쳐준 사람의 수준을 절대 못 뛰어넘습니다.
    그리고 호텔이나 레스토랑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구직자를 뽑지, 와인 소믈리에라는 딴 맘을 먹은 구직자를 특별히 골라 뽑지는 않습니다. 회사 일을 잘 할 것 같은 사람을 뽑는 거죠. 물론 와인 소믈리에의 소양이 있다면 그쪽 능력은 있겠구나, 하고 추가 점수를 얻을 수는 있겠죠. 하지만 나머지 업무를 못할 것 같다면 그건 마이너스가 될 겁니다.
    그리고 지금은 취업난이라 취업 자체도 쉽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지금은 채용되는 곳이 있으면 감사히 입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곳에 합격되면 그때 고민하시고요.
    와인 소믈리에는 학원에서 기초를 배우고 나머지는 독학을 통해 스스로 익혀 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동호회가 있다면 활동하시는 것도 좋고요.
    하지만 취업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꿈과 관계된 곳은 커녕, 전공과 무관한 곳을 가게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꿈을 포기하실 수 없다면, 일하는 틈틈이 계속 익히세요. 초심을 잊지 마시고요. 그러면서 지인들에게 자신이 익힌 스킬로 즐겁게 해주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와인 소믈리에는 못 되더라도 회사에서 그 능력을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면 거래처 담당자와 신뢰를 다지는데 활용하거나, 그 기술로 상사나 동료직원들을 즐겁게 해주면서 그들과의 유대 관계를 깊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전문 직업인은 못 되더라도 소믈리에로서의 능력으로 보람을 얻을 수 있겠죠?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실력이 쌓여서 정말 취업이 될 수도 있고요.

    2018-12-1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