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게임공학과를 이제 졸업하는데 3D 관련 업무 및 직무

조회수 307 2018-12-11 작성
지금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모델링을 쭉 해와서 이쪽 분야로 가고 싶은데

포트폴리오 같은거는 졸업작품에 썼던 모델링을 제출 해도 될지와

거의 대부분 경력을 뽑아서

3D 프린팅 쪽도 알아보고 있는데

3D max 지브러쉬와 섭스텐스 페인터와 같은 툴을 사용할 줄 아는데

어느 직군으로 이력서를 쓰고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6472680 4년차 / 12학번 Lv 2

    한샘이나 일룸 인테리어 쪽도 가능합니다. 과는 다르지만 배우는 기초는 같으니 활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2019-06-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05752 2년차 / 08학번 Lv 1

    안녕하세요
    우선 졸업작품 수준이 현재 어느정도인지 알 수는 없으나
    졸업작품 패스를 모델링쪽으로 할 정도면 어느정도 퀄리티는 보장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모델링뿐아니라 애니메이션도 같이 들어가므로 신입 포트 폴리오에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프린팅쪽은 문외한이라 도움을 못드리는데는 굉장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래픽 부분으로 취업하실시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그래픽 감각에 대한 깊이와 능력을 냉정하게 판단 해보시고
    게임쪽이나 3D애니메이션 회사쪽으로 보시고

    3D프린팅의 경우 게임쪽이나 애니메이션 회사에 비해 요구하는 수준이 낮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봅니다.

    모델링 교수님이나 과사를 통하거나, 담당 교수님과 면담도 좋은 가이드 라인이라 생각합니다.

    2018-1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59915 7년차 / 05학번 Lv 1

    안녕하세요. 후배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현재 신입 경력이신것 같은데요.
    우선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직군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드리기가 어려운 점 정말 죄송합니다.

    신입이기 때문에 아주 당연하게도 경력직보다 포트폴리오가 약하기 마련인데요.
    같은 신입끼리 취업 경쟁한다는 부분에서 조금 더 참신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결과물을 도출했냐는 점에서도 중요하지만,
    프로젝트를 왜 하게 됐는지, 어떻게 했는지라는 부분에서도 중요합니다.
    그 점을 조금 더 강조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력서는 자기 소개서를 중요하게 쓰셔야 합니다.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를 나타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어떤 성향인지 성격은 어떤지 어떤 자세로 살아왔는지를 면접관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회사에 잘 맞는지 판단합니다.

    그리고 일반 사무직이 아니고 전문직에 가까운데요.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에 꼭 본인이 사용하실 수 있는 툴에 대해 상세히 적어주세요.
    어떤 툴을 얼마나 사용할 수 있고 어떤 프로젝트에서 어떤 기능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정확히 알려주세요.

    좋은 취업 기원합니다.

    2018-12-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