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구글에 종사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조회수 233 2020-05-17 작성
안녕하세요 어려운시기에도 일하시느라 고생많으셔요

저는 올해 25살 졸업을 반학기남겨둔 취준생입니다
호텔이벤트학과를 재학중이며
얼마전 뉴질랜드에서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습니다
자격증은 Topas 와 smat 두가지 소유중이며
토익은 대학교1때 600점대 살짝 넘기고 난 회화에 올인하겠어!라는 생각으로 더이상 갱신시험을 안치룬것같습니다.
아르바이트경험은 다양하게 보유하고있습니다.

하고싶은건 많고 호기심도 많고 어느정도 그에따르는 재치와 배움의 속도도 빠르고 손재주도 빠릿하다곤 생각하지만 진짜 타고난 사람 앞에선 빛을 못받는 범재라고 생각하고 기가죽다보니 어느새 목표없이 하루하루 주어진 일로만 살아가고있더라고요.
그렇다고 한 분야를 미친듯이 판것도 아니라 더 난감하더라고요 오늘날 이제 취업을 앞둔 문턱까지오니..


얼마전에 책상을 정리하다 학창시절파일을 보는데 고2때 진로신문을 만드는 시간에 제가 과제물로 신문1면에 "ooo 구글에 취업하다!!"라고 대문짝만하게 써서 만든게 눈에들어오더라고요
그땐 이왕 일을 할거면 대궐집에서 일해야하지않겠냐!!라는 포부로 발표를 했고 당시 친구들이 `니가?ㅋㅋ` 라고 비웃었지만 `못할건 또 뭐야!`했던게 기억나더군요.
현실로 바라봤을때 현재의 저는 스펙이나 전공이런 모든면에서 구글이 원하는 인재가 아닐가능성이 매우 높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비웃을 지언정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다고 생각하지않기에 그 꿈을 다시 잡고 다시 시작해보려합니다.

죄송합니다 쓰다가 울컥해서 길게써버렸네요.
구글에도 다양하고 많은 분야가 있지만 구글 회사가 IT회사인만큼 컴퓨터관련해서 전공에서 비롯된 전문 지식이 요구되는 채용이 많이 보이고 대부분이더라고요
혹시 IT능력자가 아니더라도 지원가능한 채용분야가 어느정도 있을까요?
저도...할 수 있을까요?

이건 그냥 바램에서 비롯된 하는말이지만 비록 자격미달로 떨어지는한이 있어도 구글 청소부든 mail room clerk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