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경영지원쪽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경영지원쪽으로 취업하길 원하는대요
특히나 인사분야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대기업은 경영지원팀이 세분화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처음부터 대기업에 갈 자신은 없어서.. 작은 회사부터 천천히 경력을 쌓아야 할 거 같은데요
중소기업은 경영지원팀으로 인사, 회계, 재무 등 하나로 통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려면 가장 관심있는 인사 분야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 자격증도 취득해야 할까요??
-
인사부 취업을 원한다면, 최고의 자격증은 노무사 입니다.
그 밑으로도 관련된 자격증이 많으니
1. 산업인력관리공단 문의
2. 인터넷 검색
바랍니다.2024-05-20 작성 -
경영지원팀은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를 할 줄 알아야하고요
전산회계2급은 꼭 취득하세요 취업할때 기본으로 보시는경우가 많아요2024-05-19 작성 -
안녕하세요.
중소기업마다 다르겠지만, 소인원으로 운영되고 대표님이 직접 면접을 보는 경우 대표님이 무슨 자격증인지 잘 몰라요.
그냥 자격증이 많으면 열심히 공부했구나, 일시키면 잘하겠구나 합니다.
입사 전부터 다른 분야까지 취득하기보다는 일단 입사지원해보시고 결과가 좋지 않다면 준비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다면 입사하셔서 앞으로 필요한 자격증을 고민해보세요.2024-05-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