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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경영지원쪽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는게 좋을까요?

조회수 260 2024-05-19 작성

안녕하세요

제가 경영지원쪽으로 취업하길 원하는대요

특히나 인사분야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대기업은 경영지원팀이 세분화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처음부터 대기업에 갈 자신은 없어서.. 작은 회사부터 천천히 경력을 쌓아야 할 거 같은데요

 

중소기업은 경영지원팀으로 인사, 회계, 재무 등 하나로 통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려면 가장 관심있는 인사 분야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 자격증도 취득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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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12931 아웃바운드상담원 / 17년차 Lv 5

    인사부 취업을 원한다면, 최고의 자격증은 노무사 입니다.
    그 밑으로도 관련된 자격증이 많으니
    1. 산업인력관리공단 문의
    2. 인터넷 검색
    바랍니다.

    2024-05-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129965 경영지원 / 22년차 Lv 1

    경영지원팀은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를 할 줄 알아야하고요
    전산회계2급은 꼭 취득하세요 취업할때 기본으로 보시는경우가 많아요

    2024-05-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70424 총무 / 6년차 Lv 1

    당연히 자격증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겠죠

    2024-05-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중소기업마다 다르겠지만, 소인원으로 운영되고 대표님이 직접 면접을 보는 경우 대표님이 무슨 자격증인지 잘 몰라요.
    그냥 자격증이 많으면 열심히 공부했구나, 일시키면 잘하겠구나 합니다.
    입사 전부터 다른 분야까지 취득하기보다는 일단 입사지원해보시고 결과가 좋지 않다면 준비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다면 입사하셔서 앞으로 필요한 자격증을 고민해보세요.

    2024-05-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