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지방에서 서울로 취뽀하시는 분들.. 자취문제 도와주세요!

조회수 87 2024-04-26 작성

안녕하세요! 4년제 산디 졸업하고 인테리어 쪽으로 취준 중인 신입입니다.. 본가는 지방이고 다음주에 서울권 면접 다닐 것 같은데 슬슬 집을 구해야 할 것 같아서요.


저는 그냥 혼자 지내는 집을 구하고 싶어서 보증금 500에 퀄 안좋은 원룸이라도 먼저 들어갈까 하는 마음입니다. 근데 부모님은 집이라는건 오래 보고 구해야 한다 하시며 무조건 쉐어 하우스로 들어가라고 하십니다. (저한테 말은 안하셨지만 아마 보증금 문제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쉐어하우스에서 몇달 정도 지내야 하는건지 물으니 그건 모른다고 하시는..


저는 지금 수중에 알바로 모아온 돈 600..? 정도가 다라서 제 돈으로만 보증금, 월세 충당하면 정말 퀄 안좋은 집 구하고 빈털터리가 될 것 같긴 해요. 

서울 첫집 쉐어하우스vs일반 원룸자취 뭐가 나을까요..? 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서울은 지하철로 연결되어 있지만, 끝에서 끝으로 출퇴근하려고 하면 오래 걸려요.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사람들이 너무 몰려서 환승시간이 더 걸리고 문이 닫히지 않아서 지연되기도 합니다.
    집을 먼저 구하면 서울 안에서도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으로 한정될 겁니다.

    급하게 집을 구하기 보다는 짧게 살 곳을 구하고, 취업이 확실해지면 회사와 가까운 곳으로 이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중심보다 외곽이 더 싸니까 회사 위치에 따라 경기도, 인천에서 구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중심에서 멀어지면 같은 돈으로 더 넓게 살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보증금없이 고시원에서 살다가 경기도 광명시 반지하 원룸에서 보증금 500만원, 월 35만원에 살았어요.
    그리고 보증금을 더 모아서 이사했어요.
    현재 질문자님이 모은 돈으로 보증금, 월세, 관리비, 생활비, 교통비까지 해결하려면 좋은 집은 구하기 힘들 겁니다.

    집은 본인의 성향, 경제적인 상황에 맞게 구하는 게 좋기 때문에 뭐가 더 좋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전세대출 등 본인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찾아보세요.
    저는 사회초년생일 때 대출이 무섭고, 그 때는 혜택이 많지 않아서 활용하지 못했지만 월세랑 이자랑 잘 비교해보세요.
    단, 전세사기는 조심하시고요.

    2024-04-27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