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경영기획 인턴 관련 질문 드립니다.

조회수 96 2024-03-13 수정

현재 회계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나이

25세(만 23세)

학교 

하위 지방거점국립대 경영학과 4점 졸업

자격증 

재경관리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사회조사분석사 2급, 컴활 1급

어학

토스 IH, 토익 840점입니다.


실무 관련 경험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중견 기업 경영기획팀의 인턴 제의를 받았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이 될 수 있을까요?

주요 업무는 전사 손익 관리, 사업계획 수립이라고 합니다.

인턴 경험을 통해 실무 경험을 갖추는 게 좋을지, 묵묵히 정규직 지원을 계속해서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집과도 거리가 있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문제라서 좋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04526 회계담당자 / 9년차 Lv 3

    회계 직무로 취업을 원하신다니 인턴경험은 아무래도 회계팀 업무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다만 아무런 경험이 없어서 취업에 어려움이 계시다면 인턴을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시게 될 전사 손익 관리, 사업계획 수립은 회계팀 업무와 일부 연관이 있긴 합니다.
    전사 손익 관리는 ERP통해서 취합된 손익 자료(재무제표)를 바탕으로 만들어 집니다.
    사업계획 수립은 보통 10월 즈음 당해년 예상 재무제표 가지고 다음해 예상손익,예상재무제표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둘다 회계팀 업무와 연관은 있습니다만, 깊이 들어가면 방향성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경영기획업무나 회계업무나 비슷하겠지만 1,2년 한다고 깊어지긴 어렵습니다. 또 경영기획업무는 재무회계 지식없이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재경관리사까지 있으시니 인턴수준에서 경영기획업무를 하시는데는 어렵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 나이도 어리시고 목표도 회계쪽으로
    있으시니, 저는 회계쪽 정규직으로 혹은 회계쪽 인턴으로 찾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지방에서 회계쪽 취업을 위해 서울로 왔고, 4년간 회계/약5년간 경영기획업무를 하며 회계를 베이스로 경영기획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2024-03-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