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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내부회계 관련 질문입니다

조회수 346 2024-02-28 작성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 직장을 가지게된 31살 늦깍이 예비 회사원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이번에 내부회계팀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적어봅니다


1. 일반적으로 내부회계팀은 어떤 업무를 맡게 되나요?


2. 아직 상장을 안했는데 미리 내부회계팀을 만든 경우에는 어떤 업무를 맡게 되나요?


3. 2번과 같이 미리 만드는 경우도 있을까요?


4. 만약 상장이 몇년동안 안되서 내부회계팀이 유명무실화되면 빨리 탈출하는게 맞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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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76124 재무담당자 / 5년차 Lv 1

    오아 축하드립니다!
    제 경험상으로 아는 선에서만 말씀드릴게용
    1. 월 마감, 연마감, 전표입력, 경비정산, 법인세, 원천세 등등 기본적인 업무를 하실거 같아요~
    2. 상장을 안한 회사들도 회계팀 다 있습니다~외감받으신다면 아주 일이 넘쳐나실거 같구요, 1번 업무 하실거예요
    3.미리 만들수도 있구 상장을 안해도 내부회계팀은 필수니까요
    4. 상장이 안된다고 내부회계팀이 유명뮤실화 되지는 않을거같아요. 필수적으로 필요한팀이니까요. 지금 들어가신 팀이 상장대비용 전담팀이 아니라면요~

    2024-03-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42705 회계담당자 / 29년차 Lv 2

    조직은 규모, 특성에 따라 회사마다 다르니 인사부서에 물어보시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내부회계라하시니 직관적으로 생각나는건 내부회계업무는 상장을 위해 필수 업무입니다. 회사전반적인 업무기준, 절차, 전결 등을 규정하고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그리고 회사가 커져서 법적인 외감대상이 되어도 필수 업무입니다. 다만 회사가 쪼그러들어서 소기업이 되면 없어 질수도 있지요.

    2024-03-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