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9 비상경 회계 쌩신입 가능할까요?

조회수 638 2024-02-24 작성

나이 29

지거국 비상경 4.3

오픽 ih

컴활1급

한국사1급

정보처리기능사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준비하던 일이 잘 안되고 긴공백기과 무기력증으로 3년가까이 공백기만 보냈습니다. 어디라도 일하고 싶어서 취업교육센터 같은데 갔더니 회계 공부해보라고 전산회계세무만 있어도 취업은 될거라는 말을 듣고 전산세무 2급까지 땄습니다. 그후로 중소부터 대기업 안가리고 지원했는데 모두 서류에서 탈락했습니다. 


지금 재경관리사 공부 중인데 


1. 재경관리사 취득하면 취업이 가능할까요?


2. 공부는 하고 있지만 저 스스로 회계 재무쪽으로 아무것도 모른다고 느껴집니다. 몰라도 가면 다 배운다고 하지만 주변에 일하시는 것들 들어보면 이렇게 아무것도 모르는데 저 일들을 내가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만 듭니다. 이런 수준으로 입사 한다고 한들 제대로 적응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은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살아왔는데 최근에는 스스로 너무 쓸모없는 존재로 느껴집니다. 정말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61128 보험설계사 / 6년차 Lv 1

    29세 뭔들 시작해도 늦지 않은 좋은 나이 같습니다 ,많이 부러워요 , 개인적으로 세무사무실 먼저 입문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가 싶네요

    2024-0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18231 회계담당자 / 13년차 Lv 1

    경력 12년 정도 되었고 중소기업 부장 근속하였습니다.

    궁굼하실 연봉은 약 6천 좀 안됩니다.

    학력은 고졸(인문계) 입니다.

    처음 회계 업무 시작한 나이가 29세 였습니다.

    첫 직장은 세무법인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가세신고 전산입력 실무가 되어야 일반기업 입사가 기능합니다.

    회사는 배우는 곳이 아니라 실무해야 하는 곳입니다.

    굳이 친절히 교육 시키기에는 각자 너무 여유가 없지요.

    못해도 2-3년 정도 세무사사무실 경력이 있으면 부가세나 전산입력 실무는 보장되기 때문에

    이후 일반기업 주임 대리급으로 이직하거나 일이 적성에 맞다면 사무장 노리고 경력을 쌓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급여가 일반기업에 비해 약하고 법인세나 종소세, 부가세등 세무신고 기간에 야근을 해야합니다.

    밤샘도 부지기수죠.

    컴활1급 자격이 있으시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도 어느 정도 수준일거라 생각합니다.

    엑셀이 매우 중요합니다. 함수 활용 등 실무 교육을 좀 더 받으시는 것도 향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도 개인사 구구절절히 올리기 뭐해서 생략합니만 조건이나 상황이 질문자 분에 비해 좋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늦지도 부족하지도 않다고 생각해요. 차근차근 준비하시고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2024-02-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98366 공인중개사 / 22년차 Lv 2

    세무사 사무실에서 2년정도 경력을 쌓으면서 일반회사 취업 준비하시는것이 도움될듯 합니다.

    2024-02-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087279 재무담당자 / 24년차 Lv 2

    힘들듯 합니다. 가고자 하는 회계가 회사마다 다릅니다. 우선 기본을 습득하시고 회계원리 제조, 유통, 건설등 세부적인 회계를 공부합니다. 만약 회계쪽이 가고싶으시면 회계법인, 세무법인쪽에 2년~3년 경력을 쌓으시면 업그레이드 또 취업도 잘 될듯 합니다.

    2024-02-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401020 경리 / 2년차 Lv 2

    재경하지마시고 그냥 지금부터 계속 이력서만 넣으세요 저도 긴 공백기인데 지금 겨우 취업했어요
    공백기를 제일 봅니다.

    2024-02-2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94169 회계담당자 / 21년차 Lv 3

    취업이 안되는 이유는 신입으로 입사하기에 나이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단 재경관리사 취득하시고 본인이 스팩보다 좀 낮다고 생각하는 곳이라고 일단 들어가서 일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세무사 사무실쪽이 인럭이 구한기 힘든걸로 알고 있는데 일단 들어가서 일이년 경력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2024-02-25 작성
  • 1. 같은 분야 취준생입니다. 저도 대학에서 퇴학 당해 3년이 늦은 사람입니다. 학점은 2점 겨우 넘고요. 그래도 빚을 내서 aicpa를 취득하니 많은 기업에서 서류는 3,40프로 통과시켜 줍니다. 그리고 면접에서 저의 공백기를 답변할 말도 되고요, 그러니 만약 사정이 되시면 aicpa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전념자면 1년이면 땁니다. 그럼 대기업도 노려볼 스펙이랑 나이가 될 것 같네요.
    2. 그리고 공백기에 대해서 기업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사람이 일 잘할 사람인지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공백기가 서류에서도 밝히지 않고 숨기거나 다른 부정적인 인상을 준다면 안좋은 것 같습니다. 당당해지시고 이제부터 충분히 성실함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채용할 것 같습니다.
    3. 자격증을 상당히 많이 따셨는데, 기업에서는 자격증이 중요한게 아니라 사람이 중요하고 지식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자격증에 교만해서 우쭐한 마음을 가지니 면접도 떨어지고 취준도 잘 안됩니다. 인생관이나 가치관 등을 잘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2024-02-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