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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회사는 익히 이름들어서 아는데
조회수
321
2024-01-31 작성
답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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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C/S는 고객불민 대응 부서로써, 고객 불만 접수하고, 재발방지 대책서 대응하는 업무를 주로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술부서 또는 기술영업부서에서 대응하는 것이 마땅하나, 우리나라 다수 기업문화는 대충 빨리 개발승인 바치고, 양산검증 안된상태에서 영업 오더 받고 생긴 문제를 대신 해결해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걸 C/S 라고 많이 이야기합니다(왜 품질업무인지도 근본도 없는) 오로지 매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고객과 얼굴붉히며 해결해야하는 감정노동업무일 것 같습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2024-02-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