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사무보조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조회수 634 2024-01-10 작성

평소 찾아보지 않았던 기업인데 이력서 열람 후 제의가 와서 수락을 했거든요... 기존 노인복지관 같은 이력서는 작성 했었는데 이건 그 기업이 어떤지 잘 모르겠어서 감이 안 오네요 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26858 보건관리자 / 3년차 Lv 2

    사무 보조 업무는 말 그대로 보조 업무인 만큼 지원 부서의 업무를 따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제의를 주신 분께 어떤 부서로 들어가게 될지 여쭤본 뒤 해당 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적어주세요

    보통 엑셀 함수를 많이 사용하고, 컨설팅 기관에서는 리서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간혹 파이썬이나 sql을 요구하는 곳도 있지만 많지는 않아요
    감이 잡히지 않으신다면 구글에 [업무명 + 사무보조]로 검색하셔서 공고에 기재된 역량을 기점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사무 보조는 채용 시 허들이 높지 않은 편이어서 너무 힘주어 작성하시진 않아도 될 듯 해요

    2024-01-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03751 보안엔지니어 / 15년차 Lv 2

    사무보조는 정상적인 커리어는 아닙니다. 다음 이력을 위한 발판이라고 보는게 맞을듯합니다, 회사에서도 크게 중점을 생각하는 일이 아니 급여에서 밀지리 않는정도 보조의 역할에서 워라벨에 크게 방해받지 않는 정도에서 판단 하시면 될듯 하네요

    2024-01-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몰랐던 회사라면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 직무경험, 입사 후 포부 위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회사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직무와 자신에 대해 초점을 맞추세요.

    2024-01-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