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법률사무원 질문드립니다.
신생 법률사무소 직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저 혼자고 변호사도 1입니다.
그래서 오만잡무에 송무 경리일 안가리고 하는데
다른 1인 변호사 사무실은 보통 직원 몇명 두시는지. 그리고 업무분장은 어떻게 나누시는지 궁금하네요.
-
사무국장 1 민사파트 전담하셨고 실장님=경리 과장= 전자소송, 형사파트 제가 과장이었는데 사실 1인 사무소는 내부 호칭이 지맘대로죠
2024-01-07 작성 -
저도 1인 변호사 사무실 일했었는데 사무장님 한 분 , 저 , 변호사님 이렇게 3인이 일했어요
그런데 사무장님은 대부분 외부 활동 많으시고
사무실 전체적인 업무는 제가 다 관리 했는데요
업무가 많긴 해도 오히려 저는 좋았던거 같아요.
제 책임감도 더 생기고 변호사님과 신뢰가 쌓이면서
월급도 인상 해주시고, 저 하기 나름이라 변호사님 사무장님 오히려 저한테 의지를 많이 하기도 하셔서 제가 회사 주인처럼 당당하게 일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힘은 들지만 저한테 좋았던거 같습니다^^2024-01-07 작성 -
변호사1분 사무장1분 여직원1분 기본구성인데
요즘 변호사1분 직원 1분 하는데도 많아요
경쟁이 심해지고 수임도 어려워지니 경비줄일려고
1인 사무실도 있더라고요
어차피 변호사사무실 직원은 업무분장이라는 자체가ㅡ없어요 로펌가도 똑같고요.....2024-01-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