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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1년치 업무비중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담당 업무량을 보고하라고 하는데

조회수 244 2023-12-21 작성

한 직원이 업무량이 많다고해서 직장상사가 1년치 업무비중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담당업무를 제출하라고 하는데 이런 방법이 타당한게 맞나요?


52.14주*주40시간=2,086시간

2,086시간-연차120시간=1,966시간

1,966시간-휴게시간260시간=약1,700시간


1,700시간 일한것을 모두 적어서 내라고 합니다. 

일의 시간할당량이 정확하게 계산되기가 어렵다고 보이는데 보통 이런 방법으로 조사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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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80596 30년차 Lv 1

    휴게시간은 업무준비 내지 업무투입을 위한 대기시간이므로 업무시간으로 보아야 합니다.

    2024-01-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12594 사회복지사 / 12년차 Lv 2

    위 방법은 관리자가 좋은 의도보다는 나쁜의도가 많이 내포되어 있는 업무지시입니다. 시간대별로 업무량을 산출해서 그 효율성을 따진다는 것은 결코 좋은의도가 아닙니다.
    그런 회사는 거의 없은 걸루 알고요.
    그 지시자와 면담을 해서 뭐가 문제이고 해결책이 다른건 없는지 논의해 보는것이 좋겠네요

    2023-12-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인사마스터 인사담당자 / 6년차 Lv 5

    처음보는 조사방법입니다. 일이 수월히 해결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2023-12-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