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샤넬, 디올 매장판매 질문이요!

조회수 645 2023-12-05 작성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샤넬이랑 디올 면접에 붙었는데

혹시 어느쪽 가는게 더 좋을까요? 복지랑 이런저런거 다 합쳐서요! 그리고 5년 후 기회가 된다면 관리직(점장 부점장 등등)을 하는게 좋을까요 샤넬 메이크업 아티스트+조향사+스킨테라피 등등 하는게 더 좋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매니저 부매니저의 기회는 경력 5년으론 거의 잘 오지 않습니다. 경력 10년차, 15년차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5년 근무 한다 해도 매장에서 막내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나 조향사, 스킨테라피는 천천히 근무하시면서 결정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정직원 먼저 되신 후에 결정하셔도 되기 때문에 너무 앞서 생각하실 필욘 없습니다.
    사넬과 디올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제품, 향수 제품이 많기 때문에 제품 공부나 가이드도 까다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지가 어디가 더 낫다 판단 할 순 없으며, 질문자님께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근무할 수 있는 브랜드를 택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복지 부분에선 두 브랜드 다 좋음 - 그만큼 고생스러울 수 있다는 말)
    하지만 이미 면접까지 붙은 상태에서 둘 중 택해서 가게 된다면, 나중에 다른 브랜드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 들어 다시 재지원하게 된다면 재지원한 브랜드에서 좋지 않게 볼 경우가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브랜드의 매장 일은 보이는 것만이 아닌 현실적으로 정말 많이 힘들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12-06 수정
  • 제가 오늘 샤넬 면접 보는데 혹시 질문 어떤거 나왔는지 알 수 있을까요ㅠㅠ?

    2023-12-06 작성
  • 샤넬이요

    2023-12-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