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영업직은 한글, 엑셀, ppt 등 잘해야 되나요?
영업관리, 영업직, 납품영업 등 영업직도 한글, 엑셀, ppt 등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을 잘해야 하나요?
한다면 얼마나 잘해야 되고 어떨때 사용하나요?
-
저는 영업만 잘하면되지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회사 다녀보니 어느정도 할 줄 알아야 편하긴 하더라구요.
2023-11-29 작성 -
기본아닌 필수입니다.
견적서에는 함수가 있어야 계산도 빠르고 별도의 원가계산도 필수입니다.
거래완료후에는 정산서도엑셀은 필수입니다
영업직군이라면 PPT 역시 중급이상은 되야겠지요?2023-11-25 작성 -
회사에 다니면 오피스는 기본입니다. 회사에 이미 준비된 것들이 많아서, 꼭 스스로 모든 것을 만들게 되는 건 아니지만 말이죠.
특히, 관리, 영업을 하시면 기본 기능 책 한권 정도의 지식 (또는 해당하는 자격증 정도의 지식)은 있어야 업무가 수월하실 거구요. 꼭 필요한데, 자격증만 들고 들어 오기도 하니 회사에서 직접 교육을 하기도 하죠. 고급 기능을 잘 다루시면 업무하시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되실 거에요.2023-11-25 작성 -
영업직이라고 해도, 내부 회의 등에 사용할 때에는 ppt 및 보고서 등을 작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다만 자격증을 딸 정도는 아니고, 정렬이라던지 글꼴이라던지 기능들을 잘 알아놓으면 좋습니다.
엑셀의 경우 데이터를 나타내기 좋으므로 기회가 되면 컴활 등으로 보완하면 좋습니다.2023-11-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