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공간디자인 시공, 현장관리 신입 업무가 궁금합니다.

조회수 490 2023-11-02 작성

4년제 실내건축학과 다니고 있는데 디자인 감각이 부족하고 트렌드 쫓는 일에 관심이 없어서 설계, 디자인 쪽 말고 같은 계통 다른 직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1. 설계팀, 시공팀, 공무팀 이렇게 나뉘는 것 같은데 각 부서별 업무 난이도와 연봉, 환경이 궁금합니다. 


2. 학교에서는 기획과 설계만 배워서 시공이나 공무팀에 대한 정보도 능력도 없는데 그냥 시공현장관리, 공무 이런 업무 문 두드리고 가서 일 배울 수 있을까요?


공간 이미지 만들어내는 일 보다 좀 더 현실적인 일에 관여하고 싶어요. 


여잔데 활동적인 일을 좋아해서 먼지 날리는 거친 환경에 대한 거부감 없고 지방 출장도 싫지 않아요. 


3. 운전면허, 사무, 엑셀 같은 자격증 준비중인데 더 준비해야할 게 있을까요? 

건축기사는 졸전끝나고부터 준비하려구요. 


4. 이런쪽도 학교 연계 말고 개인이 할 수 있는 인턴이나 실습, 아르바이트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관련 공고를 거의 못 봐서요.


5. 인서울 4년제 학력 메리트는 있을까요? 


6. 규모가 좀 되는 회사의 00팀 이렇게 세분화된 곳을 가야할지, 작은 회사는 전부 다 해야할 것 같긴 한데 시공관리직, 공무직 공고 뜨는걸로 찾아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뽑아주는 곳으로 가겠지만 인테리어 회사가 너무 많아서,, 괜찮은 회사 찾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자료 서칭하고 렌더 돌리고 발표 준비하는 그런 디자이너 일 말고 다른 일 배워보고 싶어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33818 택시기사 / 20년차 Lv 1

    큰회사일수록 모든 업무가 세분화되어있고, 실질적으로 많은 분들이 지원했다가 실망하거나 회사측에서 눈치를 줘서 관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작은회사에서는 모든 업무를 전부 맡아야하기 때문에 현장 시공자들(목수,페인트공,샷시업자,전기공,설비공, 잡부 기타 등등)과 유대관계도 좋아야하고 작은 업무는 직접 마무리하는 일도 있어 귀하에겐 더 적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디테일(공사마감)도 모든 것은 디자인적 마감을 중시하므로 디자인을 아예 외면하는 것처럼 행동해서는 많은 어려움을 직면할 것입니다. 그리고 강소 인테리어업체를 고르는 방법은 프랜차이즈 인테리어를 수행하는 업체를 고르세요. 이미 모든 디테일을 작업자들이 숙지했으므로 일 배우기 쉽고, 또한 재정적으로도 안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들어가면 일도 중요하지만 클라이언트 면담에도 보조로 될 수있는한 많이 따라 다니세요.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수행에는 많은 노하우를 가져야 가능한 일이기때문입니다. 인서울 학교메리트는 신경쓸 필요는 없는것같고 일과 사람을 사랑하는 휴머니티가 더 빛나길 바랍니다. 인사잘하는 사람이 까칠한 디자이너나 설계사보다 더 중요하고 필요한 곳이 현장입니다. 그리고 또한 늘 주위에 호기심을 갖고 찾아보는 습관을 기르세요. 생각보다 임기응변이 많이 필요한 곳이 현장입니다. 앞으로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2023-11-07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