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첫 업무 전환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335 2023-10-03 작성

안녕하세요 서비스업만 약10년을 경험하고 처음으로 업무전환을 준비하고있습니다

현재 텔레마케팅쪽으로 2군데 입사지원을 하였는데 흥국생명보험 상담원 지원서에 흥미를 가지고있어 여쭤봅니다


제가 텔레마케팅은 처음이라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본사직영POM은 무슨뜻이며 이 공고에 올라온 업무가 인바운드인지 아웃바운드인지 안적혀 있어서 궁금합니다ㅜㅜ

급여도 공고에 나온만큼 받을수 있는건가요??

다양하게 많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62382 아웃바운드상담원 / 9년차 Lv 1

    POM(Policy Owner Marketing)
    약자입니다.
    기존고객 관련 세일즈라고 생각하면 되실거같네요.
    아웃바운드지만 홈쇼핑통해서 뭐 보험에관심있거나 아님 기존고객 마케팅 동의하시는 분들 관련 DB를 주는거 같네요
    요즘은 보험을 1개씩만 가입하진않아서 기존 보험 외 다른 보험을 추가 가입시키거나 해지시키고 보험을 다른걸 신규로 들게만들거나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저도 보험쪽으로 있던건아니지만 보험은 배울게 많아서 조금 어렵다는말이있더라구요.
    업무적성에 맞고 잘하시면 급여도 받을 수 있지만 면접보셔서 기본 달성해야하는 실적량이나 이런것도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무조건 인센이아니라 달성해야하는 량 +@ 같은 경우가 많은걸로 알고있어서요. 보험인 만큼 아마 교육도 조금 어러울 수 있어요.
    관심이 있다면 면접 보면서 물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습니다.

    2023-10-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83744 영업관리 / 27년차 Lv 1

    안녕하세요?
    다른 분이 답변으로 주신 것 같습니다만,
    POM은 흥국생명에 보험을 가입하셨던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험상품이나,
    보장금액을 업그레이드 하는 TM을 말합니댜.
    그런데, TM 아웃콜을 2달마다 반복해서 하고 있어서
    고객의 로열티(충성도)를 기대하기 힘들고,
    고객 피로도도 높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편이
    좋을듯 싶습니다.
    다만, TM 아웃콜 도입부에 고객이 들어주는 비율이 다른 고객에 비해 아주 조금(?) 나을 수도 있으나, POM DB 몇개를 주는 대신에 수당 지급율이 매우 낮은 것이 보통입니다.


    2023-10-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66053 고객센터관리자 / 8년차 Lv 2

    Tm센터는 기본적으로 아웃바운드 센터라고 보면 됩니다.인바운드는 고객이 먼저 전화하는거니 거의 문제해결 위주상담이지요.님이 지원한 센터는 아웃바운드 센터니 db를 가지고 보험유치하는것이 주업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세일즈를 하셨다니 고객상담기술을 기본적으로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만 몇가지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는것도 좋지 않을까싶습니다.

    1. 내가 전화로 고객에게 보험판매를 하는것이 적성에 맞는지(전화성공률이 매우 낮으며 고객의 수많은 거부의사를 심적으로 이겨내는것이 중요)
    2. 어차피 보험상품을 파는것이기 때문에 내가 지원하려는 곳이 상품력이 경쟁력 있는 회사인지(고객들의 보험사 선호와 상품비교력이 예전에 비해 까다로워짐)
    3. 보험판매를 할 수 있는 자격시험과 상품이해 등 매번 업그레이드 되는 상품학습을 잘 할 수 있는지
    4. 여러가지 이런것들을 고려할때 기존의 업무를 벗어나 이 업무를 선택하는것이 본인에게 유리한 판단인지...

    여러가지를 고려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좋고 유리한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3-10-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