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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목표 설정 어떻게 하시나요?

조회수 890 2023-09-20 작성

디자이너에서 MD가 된 케이스입니다.

엠디로 일한지는 1년도 안되구요.. 원래는 상세페이지/썸네일/배너만 디자인했는데...

이번에 이직하면서 바뀌게 됐어요.

이제 곧 2개월차가 되는데, 매출목표를 설정하라는 얘기가 나왔어요.

패널티 없다고는 하지만 계약직이다보니 너무 높게도, 너무 낮게도 그렇다고 적정하게 부르기도 애매하더군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금액적인 측면 외 다른 것들도 얘기하시는 지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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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47702 MD / 18년차 Lv 4

    안녕하세요 이제 엠디가 되신분에게 윗분설명은 좀 어려울수있겠네요..

    탑다운과 바텀업 은 회사 전체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탑다운은 회사 경영진이 내년목표는 회사제품의 상황 및 내년도 신상품등 이슈감안해서 목표를 설정하고 각 팀별로 그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세부목표를 쪼개어 나가는 방식입니다.
    바텀업은 반대로 브랜드가 여러개있거나 채널이 많은 회사에서 각 채널별로 매출목표를 설정하고 모아올려서 회사 목표가 얼마다 하는 결정방식이구요..

    질문자님게는 저런 방식을 말씀하시는건 아닐거같아요..
    주로 본부장 혹은 팀장이상급들이 모여 사업계획 진행시에 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담당하시는 채널의 최근 3개월 매출흐름 보시고 작년한해의 매출 흐름을 보시면 좋을듯 해요
    작년, 재작년까지 1년의 사이클의 업다운(시즌/비시즌)상황을 보시고 최근 흐름을 보세요.
    작년보다 하락세인지 상승세인지 보시고 하락이면 전년비 몇퍼센트 하락인지, 상승이면 몇퍼센트 상승인지 보시고 본인이 이런이런 활동을 하고 노력해서 어느정도까지 올려보겠다는 근거를 가지고 1차로 목표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4븐기가 시즌인지 비시즌인지 현재 하락세인지 상승세인지 감안해서 그보더 좀더 높은것으로, 본인이 관리를 할것이므로 좀더 높이거나(하락세라면 하락을 방어한다던지...)하는 목표를 잡으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잡지 않으시는게 나을거예요. 어차피 본부목표매출이나 생각하는 매출수준이 있다면 피드백에서 조정말씀주실거예요.

    그러면 목표듣고 어떻게 설정한거냐 물어보고 필요시 조정하는 피드백이 있을겁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화이팅!

    2023-09-2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tjqtjqdl 경영·비즈니스기획 / 19년차 Lv 5

    탑다운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있지만, 반대로 바텀업으로 가는 경우도 있죠.
    자, 매출 목표를 세우려면 업종별 상품군별 회사 매출 실적자료를 확인하세요 일단!!
    비슷한 상품군 매출 실적을 보며
    맡게 될 상품군이 어느정도 포지션인지 확인하시고 의지치를 넣어보세요
    2달차니 일단 이정도로 사수와 이야길 나누시죠

    2023-09-20 작성